"지금도 '사과' 좋아한다"...윤석열, 하루 뒤 '전두환 옹호' 유감

'전두환 발언'으로 파문
사과 요구받은 20일, 인스타그램에 사과 돌잡이 사진 공개
  • 등록 2021-10-21 오후 2:18:55

    수정 2021-10-21 오후 2:56:22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홍보용으로 활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과일 ‘사과’를 쥐고 있는 자신의 돌잡이 사진을 올렸다. 전날 ‘전두환 발언’으로 당 안팎에서 사과 요구를 받은 상황이라 부적절한 대응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20일 윤 전 총장 캠프에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는 윤 전 총장의 흑백 돌잡이 사진이 올라왔다.

운영자는 해당 사진이 윤 전 총장의 돌잡이 사진이라며 “석열이 아가는 조금의 갈등도 없이 양손 가득 사과를 움켜쥐고 바로 입에 갖다 대기 시작했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얼굴만큼 큰 사과를 베어 물 수가 없었어요”라고 소개했다.

또 “그런데 참 이상하죠? 석열이형은 지금도 과일 중에 사과를 가장 좋아한답니다”라는 다소 불분명한 메시지의 문구가 덧붙었다.

사과 사진이 올라온 날은 공교롭게도 지난 18일 윤 전 총장이 부산에 가 “전두환 대통령이 5.18 빼고는 정치를 잘했다”고 말해 파문이 일었던 바로 다음 날이다. 이날 윤 전 총장 발언의 명백한 부적절성 때문에 여권은 물론 당 대표까지 후보자의 적절한 해명과 사과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같은 상황에서 해당 게시물은 윤 전 총장 사과를 잡는 사진에 “지금도 사과를 가장 좋아한다”는 문구까지 넣어 자칫 외부 요구에 대한 조롱조의 대응으로 비칠 수있다는 지적이다.

또 이를 21일 윤 전 총장이 내놓은 유감 표명을 예고한 것이라 보더라도 캠프에서 사안의 심각성을 못느끼고 있다는 인식을 줄 수 있는 부적절한 게시물이란 비난이 나온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여론을 의식한 듯 해당 발언에 대해 유감 표명을 내놨다. 윤 전 총장은 “비판을 수용하고 유감을 표한다”고 말해 자신의 실수를 인정했다. 다만 5.18 유족 등에 대해 직접 ‘사과한다’는 메시지는 나오지 않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