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허위 경력 김건희 저격 "가짜 인생 살지 말아야"

  • 등록 2021-12-16 오후 2:00:08

    수정 2021-12-16 오후 2:14:52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가짜 인생은 살지 말아야 한다”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인 김건희씨의 허위 경력 의혹을 저격하는 발언을 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왼쪽),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사진=뉴스1, 연합뉴스)
홍 의원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람의 운명이라는 것은 아무도 예측하기 어렵다”며 과거 방송 방송 제의를 받았던 때를 언급했다.

그는 “2012년 7월 총선에서 처음으로 낙선하고 쉬던 중 손석희 JTBC사장의 요청으로 주말 정치토크 ‘홍준표의 라이브쇼 MC를 하기로 했다”며 “예고편까지 찍었지만 갑자기 경남지사 보궐선거가 생기는 바람에 고심 끝에 이를 포기하고 경남지사에 출마한 일이 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때 방송인의 길로 나섰으면 내 운명이 어떻게 바뀌었을까 하는 생각을 요즘 종종하게 된다”며 “온갖 갈등과 증오의 현장인 지금보다는 더 마음이 편해지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도 남아 있다”고 전했다.

홍 의원은 “그러나 이게 내 운명인가 보다하고 지내고는 있지만 그 운명이 또 어떻게 바뀔지 아무도 알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인 김건희씨의 허위 경력 의혹을 겨냥한 듯 “가짜 인생은 살지 말아야겠지요. 가짜인생이 판치는 대한민국이 되어 버렸다”고 말했다.

앞서 홍의원은 지난 14일엔 김씨가 허위경력 논란에 대해 ‘결혼 전 일’이라고 해명하자 “만약 결혼 전 일이라고 모두 납득된다면 공직 전에 있었던 이재명 전과 4범은 모두 용서해야 하느냐”고 지적했다.

또 “윤후보 대선을 보면서 걱정이 앞서는 것은 부인.장모 비리 프레임에 갖히면 정권교체가 참 힘들어질 거라는 조짐”이라며 “정권교체 욕구가 훨씬 높은데도 35% 박스권을 맴돌고 있는 이유도 빨리 파악해 대처 하라”고 강조했다.

15일 대구 선거대책위원회 고문으로 이름을 올린 홍 의원은 이날 김건희씨에게 “잘못을 인정하는 길 밖에는 없다”며 해명할 생각을 버리고 납작 엎드려 용서를 구하는 것만이 윤 후보를 돕는 최선책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