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갈등’ 풀어낸 김종인-태영호…“지나간 일”

30일 국회에서 김종인-태영호 만남…태영호가 요청
김종인 “文정부 경제 살릴지 의심…경제 짚어라” 조언
태영호 “필승 포인트 알려줘…크게 포용해줘서 감사”
  • 등록 2020-03-30 오전 11:43:24

    수정 2020-03-30 오전 11:54:55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태영호(태구민)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강남갑)를 접견하고 있다.(사진 = 연합뉴스)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공천을 두고 갈등을 빚었던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 선대위원장과 ‘엘리트 탈북자’ 태영호(태구민) 통합당 후보(강남갑)가 30일 직접 만나 갈등을 풀었다.

김 선대위원장은 태 후보에게 총선 승리를 위해 집중해야 할 부분을 조언했고, 태 후보는 “김 위원장이 저를 크게 포용해 주셨다”고 고마움을 보냈다.

태 후보는 30일 오전 국회를 방문해 김 위원장을 예방했다. 이번 만남은 태 후보가 김 위원장에게 요청해 이뤄졌다. 이들은 환한 미소로 손을 잡고 손가락으로 ‘V’ 표시를 만들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태 후보에게 “코로나 때문에 선거가 묻혔다고 하지만 우리나라 유권자 수준을 볼 때 (문재인 정부가)3년 동안 무엇을 이뤘는지 생각할 것”이라며 “(유권자들은)코로나 사태가 끝났다고 해도 (문 정부가)경제를 살릴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의심을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측면에서 태 후보께서 현실을 직시하면 유권자의 호응도가 높을 것”이라며 “내가 선거를 책임졌기에 태 후보도 책임을 져야 하니깐 걱정말라”고 힘을 실었다.

태 후보는 “위원장님이 통합당을 필승으로 이끌 짐을 지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위원장님이 통합당으로 오셔서 천군만마를 얻고 필승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태 후보는 예방을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김 위원장께서 어떻게 하면 필승한다는 포인트를 짚어줬다. 강남은 보수의 상징이고 자유시장경제의 핵심지역이니 기본적으로 경제문제를 가지고 다가가야 한다고 말씀하셨다”며 “지난 선거를 치르면서 한 경험이니 하나하나 소중한 말씀으로 받아들인다”고 덧붙였다.

공천갈등과 관련한 이야기는 없었냐는 질문에 “지나간 일이기 때문에 추가로 말이 없었다”며 “진심을 가지고, 열심을 가지고 하라는 큰 범위의 격려의 말을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태 후보의 지역구 공천을 비판하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태 후보는 이후 김 위원장의 이른바 ‘남한 뿌리론’을 반박하며 사과를 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후 해당 인터뷰는 잘못 보도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