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오픈마켓 출시 앞두고 `지식쇼핑` 개편

지식쇼핑 세분화..상품검색 기능 강화
  • 등록 2012-02-13 오후 6:02:26

    수정 2012-02-13 오후 6:02:26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NHN이 `지식쇼핑`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오픈마켓 출시를 앞두고 서비스 고도화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NHN(035420)은 지식쇼핑을 세분화하고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기능을 크게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워진 지식쇼핑은 카테고리 분류체계를 기존 19개에서 53개로 세분화했다. 또한 상품군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탐색 도구를 제공하는 등 상품 검색 기능도 강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노트북을 찾는 사람이라면 `스마트 파인더` 기능을 이용해 브랜드, 화면크기, 운영체계 등을 선택하면 한번에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의류, 가방 등의 패션상품을 찾을 때는 인기 상품군 카테고리와 인기 브랜드를 쉽게 찾아주는 `추천 카테고리`, 유행 상품과 기획전 등을 볼 수 있는 `추천테마`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NHN은 지식쇼핑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대폭 개선해 이미지가 중요한 패션 관련 상품은 모델의 착용 모습을 비율에 따라 온전한 크기로 확인할 수 있는 갤러리뷰도 신설했다.

가격비교 상품은 최저가 TOP5 판매처와 가격을 페이지 이동 없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카드 할인, 쿠폰, 무료배송 등 판매자별 혜택 정보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이번 개편에서는 쇼핑 관련 용어사전, 이용자들이 작성한 구매가이드, 이미지, 동영상이 포함된 프리미엄 리뷰가 추가됐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 검색어, 브랜드, 쇼핑몰 등 최신 쇼핑 트렌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BEST 100` 서비스도 신규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개인화 영역인 `MY 서비스`를 보강해 개별쇼핑내역과 마일리지 정보, 열람한 상품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NBP 박종만 e커머스본부장은 "이번 지식쇼핑 개편은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제휴몰의 쇼핑도 가능한 체크아웃, 이용자에게 혜택을 환원하는 네이버 마일리지에 이은 상품검색 고도화를 위한 단계적 진화"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NHN, 게임 `본투파이어` 태국 수출
☞[특징주]NHN, 무난한 4Q 실적에도 나흘째 하락
☞NHN `올해 별로..구글보다 비쌀 이유없다`-KTB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