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건강 통계를 통해 국내의 성인남녀 1명이 하루 평균 마시는 커피가 1.7잔으로 집계되는 등 여러 자료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커피 사랑을 짐작해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커피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커피 전문점에서 마시던 커피를 집에서도 즐기고자 하는 ‘홈카페족’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홈카페족들은 처음에는 믹스커피를, 이어서는 가정용 머신으로 즐기는 원두커피를 선호해 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시 ‘타 먹는’ 커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고자 하는 트렌드가홈카페족에게까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최근 출시되고 있는 커피의 특장점과도 일치한다. 홈커피 전문 쇼핑몰 미니빈스는 11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유럽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커피 ‘리틀스 커피’로홈카페족의 선택을 받고 있다. 리틀스커피는 약 30년간 인스턴트 향 커피를 연구해 온 영국의 리틀스 가문에서 제조한 향 커피다.
설탕이나 기타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고 천연향을 사용해 최적의 레시피를 적용한 고품격아라비카 커피만을 사용했다. 크리머 또는 프림과 같은 식물성유지방 성분이 섞여 있는 커피믹스와는 달리 아라비카 원두 100%로 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이 낮고 자주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찬물에서도 잘 녹는 게 특징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초콜릿 캐러멜 향커피, 프렌치 바닐라 향커피, 하바나럼향커피, 아이리쉬 크림 향커피, 메이플월넛향커피, 리치헤이즐넛향커피, 스위스 초콜릿 향커피, 카페 아마레또향커피 등 11종의 다양한 종류의 향으로 되어 선호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한편, 미니빈스는 솔시드가 운영하는 커피전문 쇼핑몰로 리틀스향커피 외에도 다양한 원두커피와 매력적인 허브차와 홍차가 2017년 3월 런칭되어 새롭게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