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윤석열, 전언과 셀카만으로 어떻게 대통령이 되나"

  • 등록 2021-06-09 오후 2:20:13

    수정 2021-06-09 오후 2:20:13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방송인 김어준씨가 ‘이준석 현상’은 언론이 만들어 준 측면이 강하다면서 이준석 국민의당 당대표 후보의 당선에 무게를 실었다.

방송인 김어준 씨 /사진=TBS 홈페이지 갈무리
9일 김씨는 자신이 진행하는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출연자들이 ‘이준석 바람’을 막기 힘든 상황으로 전개되는 것 같다고 말하자 “사실 이준석 후보가 아니라 지금 지지율이 가장 낮게 나오는 홍문표, 조경태 이 두 분도 2주 동안 이 정도로 언론 지원 사격을 받았으면 1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준석 바람은 언론의 전격적인 지원과 함께 갔기 때문에 뒤집을 수가 없다고 본다”며 이 후보가 당대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이에 여론조사업체 윈지코리아 박시영 대표가 “오늘은 김어준씨가 홍문표, 조경태 두 분한테 덕담을 하는 것 같다”고 하자 김씨는 “그것만으로는 안 되지만 언론에 의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당대표가 되고 나면 기대치가 굉장히 높아진다”고 말했다.

김씨는 “언론의 조명을 받은 만큼 아차하면 그 못지않게 비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김씨는 최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스타트업, 반도체공장, 강원도 식당 등을 방문한 것을 두고 “가서 사진만 찍고 있다. 국가경영의 담론이 뭐가 있나. 동네 한 바퀴, 셀카 정치로 내용도 스몰토크”라고 비판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이 어쨌든 정치 선언을 할 텐데 본인만의 아젠다를 내놔야 한다. 자신있게 내놓은 분야는 검찰 분야”라며 “검찰을 그만둔지 얼마 안 됐으니 검찰 세계관으로 세상을 볼 것이다. 검찰개혁은 내가 하겠다는 것으로 포문을 열지 않겠나”라고 예측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