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선 겨냥한 평화당 “유정버핏 이어 미선로저스인가”

10일 문정선 민주평화당 대변인 논평
“진보 판사라 설득하기 전 국민 상식 벗어나지 말아야”
“조국, 文대통령 안티인가…거취 결정할 때 지났다”
  • 등록 2019-04-10 오전 11:37:19

    수정 2019-04-10 오전 11:37:19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사진 = 연합뉴스)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민주평화당이 건설사 관련 재판을 하면서 해당업체 주식을 매입한 의혹을 받는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해 “사실이라면 판사가 신분을 이용해 돈벌이를 한 셈”이라고 비판했다.

문정선 평화당 대변인은 10일 논평을 통해 “고르고 고른 헌법재판관 적임자가 투자의 귀재들인 유정버핏에 이어 미선 로저스다”라고 날을 세웠다. 유정버핏은 앞서 부적절한 주식 투자로 자진 사퇴한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비꼰 것이다.

그는 “(이 후보자는)자신이 투자한 회사의 재판을 자신이 직접 재판정에 앉아 승소로 판결했다. 재판이 끝나자 그 회사 주식을 추가로 매수했다”며 “얼마나 진보적 판사인지를 설득하기 전에 국민의 상식을 벗어나지는 않아야 한다. 하물며 불공정 주식거래로 유정버핏이란 오명을 쓰고 낙마한 이유정 후보에 이어 두 번째”라고 비난했다.

문 대변인은 “대체 인사 원칙이나 기준이란 게 있기는 한가. 인사검증을 담당하는 민정 기능이 돌아가기는 하는 것인가”라며 “공수처가 있다면 모조리 수사 대상으로 올라야 할 인물들이 청문회에 나와 있는 진풍경을 국민들은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이쯤 되면 조국 민정수석 자체가 대통령의 안티로 의심받을 수밖에 없다”며 “적폐의 잔당들에게 도덕성을 질타받는 헌법재판관 후보자가 가당키나 한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문 대변인은 “여성 재판관이자 노동 분야 전문가라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이미선 판사는 스스로 헌법재판관 후보를 사퇴하는 게 맞다”며 “더불어 조국 민정수석도 그만 거취를 결정할 때가 지났다. 무능이면 사퇴, 직무유기면 경질, 선택지는 그것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