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시신, 목과 몸 완전 분리 됐다 '타살 가능성 제기'

  • 등록 2014-07-22 오후 4:20:13

    수정 2014-07-22 오후 4:20:13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전남 순천의 한 매실 밭에서 발견된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시신이 목과 몸이 완전히 분리됐었다는 증언이 나와 타살 가능성이 제기됐다.

22일 한 매체는 유병언의 시신 발견 직후 사체를 보관했던 순천장례식장 관계자의 말을 인용, 사체가 목과 몸이 완전 분리됐었다고 보도했다.

이는 발견 당시 유씨의 시신이 반드시 누워있었고, 목만 약간 돌아져 있었다는 증언과는 구별되는 것이다.

이같은 사실에 다른 곳에서 유씨가 살해된 후 이곳으로 옮겨졌을 가능성도 대두되고 있다. 또 몸과 목 분리는 시신이 심하게 부패한 상태에서 산짐승들이 먹이를 찾다 시신을 훼손했을 가능성도 있다.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22일 오전 전남 순천시 한 장례식장에서 나와 구급차량에 실리고 있다. [사진=뉴시스]
하지만 유씨의 시신이 발견된 장소에서 20억이 들었다는 돈가방이 발견되지 않았던 점 등 도피자금을 노린 측근에 의해 살해당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결국 돈을 노린 단순 살인강도의 범행인지, 아니면 구원파 내부 측근과의 갈등으로 인한 사고사인지 등의 의문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경찰은 “타살로 결론을 내리기는 이르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유씨의 시신이 부패가 심해 타살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며 “현재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를 기다리고 있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 관련기사 ◀
☞ 유병언 시신 왜 홀로 방치됐나..남겨진 의문점들
☞ 순천서장 경질..유병언 시신 `단순 변사 사건`으로 처리해
☞ 막 내린 유병언의 도피생활, 신창원·조희팔·이근안과 닮은꼴?
☞ 죽은 유병언 찾아 40일 헤맨 '헛발질' 검·경
☞ "유병언 도주 다음날 변사자 비슷한 남자 봤다" 목격자 진술 눈길
☞ "안 잡으려 했던 것 아니냐" 세월호 유가족, 유병언 사체 발견되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