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실종가족, 분리수거까지 하고 떠나..."가상화폐 투자 실패"

  • 등록 2022-06-28 오후 3:08:39

    수정 2022-06-28 오후 3:08:3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10) 양 가족의 행방을 찾는 수사가 7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 행적이 담긴 CCTV에는 분리수거까지 하는 모습도 보였다.

조 양 어머니와 아버지는 지난달 30일 밤 완도 명사십리 인근 펜션에서 축 늘어진 조 양을 업고 나선 뒤 사라졌다.

이날 YTN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짐이 든 여행용 가방을 먼저 차 트렁크에 실은 뒤 다시 펜션에 올라가서 조 양을 업고 나왔다.

조 양 부모는 퇴실 30분 전부터 분리수거까지 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24일부터 대부분 이 펜션에 머물렀으며 조 양은 거의 방 안에만 있었고, 부모만 하루에 한두 차례 외출한 장면이 CCTV를 통해 확인됐다.

28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물하태선착장 인근에서 경찰이 실종된 조유나(10) 양과 가족을 찾기 위해 드론을 이용해 수색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찰은 조 양 가족의 통신과 금융 계좌 기록을 분석하고 있는데, 조 양 아버지가 주변인들에게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한 사실도 알려졌다.

조 양의 아버지는 2017년 7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광주광역시 서구의 한 전자가전 복합상가에서 컴퓨터 판매업체를 운영했다. 같은 상가의 업계 관계자 A씨는 “(조 양의 아버지가) 가상화폐에 투자해 돈을 잃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고 kbc 광주방송은 전했다.

또 다른 업체 관계자도 “조 씨가 평소 컴퓨터 모니터에 가상화폐 관련 차트를 띄워놓고 수시로 확인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한편, 조 양 가족의 행방을 찾고 있는 경찰은 이날 수중 탐색에 이어 육지 수색을 위한 수색견을 동원했다.

광주 경찰청과 전남 완도경찰서 등은 이날 조 양 가족과 차량을 찾기 위해 수색견 6마리를 완도군 신지면 송곡선착장 주변과 명사십리 펜션 인근에 투입했다.

실종된 조유나 양 (사진=경찰청)
경찰은 조 양과 조 양 어머니의 휴대전화 신호가 끊긴 명사십리 인근 펜션과 조 양 아버지의 휴대전화 신호가 끊긴 송곡선착장 중간 지점에 있는 야산 수색에도 나섰다.

휴대전화 기지국 신호는 특정한 장소가 아닌 대략적인 범위를 나타내는 만큼, 조 양 가족의 휴대전화 신호가 야산에서 발생한 신호였을 가능성이 있다는 게 경찰의 판단이다.

경찰은 조 양 가족이 지난달 23일 완도로 들어와 해남과 강진 방면으로 최소 3차례 이상 오간 것으로 보고 행적 조사에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