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수 소개 의혹'에 펄쩍 뛴 이준석 "방송국 드나들던 제가?"

"굉장히 터무니없는 얘기…무존재 부인 어렵다"
김 대표 측 "2014년, 李가 여가수 소개시켜달라 해"
  • 등록 2022-08-19 오후 6:26:16

    수정 2022-08-19 오후 11:27:58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여가수를 소개해주고 100만원 상당의 접대를 했었다’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 측의 추가 주장에 대해 ‘황당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17일 오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및 비대위원장 효력정지 가처분 심문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18일 이 전 대표는 SBS와의 인터뷰에서 김 대표 측 주장에 대해 “굉장히 터무니없는 얘기를 하고 있다”고 일축했다.

이 전 대표는 “제가 그때 방송을 하고 있었다”고 운을 뗀 후 “방송국에 드나들던 제가 연예인을 소개했으면 몰라도 제가 연예인을 소개 받았겠나”라고 반문했다.

또 “송파구에서 100만원 어치 식사할 곳이 어딘지도 저는 잘 모르겠다”면서 “이런 것(의혹 제기)에 대해 구체성이 있으면 가서 반박하겠는데,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존재를 부인하는 건 정말 어렵다. 이런 것에 대해 조금씩 틀어서 얘기하는 건 되게 복잡한 일”이라며 “카메라가 꺼지면 진행자께 그 얘기가 뭔지 말하겠다. 들으면 허탈할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경찰은 이 전 대표에게 성 상납을 했다고 주장하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에 대한 6차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 대표 측 법률대리인인 강신업 변호사는 조사 직전 기자들과 만나 “오늘은 2014년 하반기에 있었던 김성진의 이준석에 대한 접대 이야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그날) 이준석이 여가수를 소개시켜달라 말했고, 그래서 김성진이 소개시켜준 적 있으며 송파구 고급 레스토랑에서 100만원 정도 접대했다고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또 지난해 12월 성 상납 의혹이 제기된 이후 지난 3월 대선과 6월 지방선거가 있었던 점과 관련해선 “(성 상납 의혹 이슈가) 대선이나 지방선거의 중심에 서면 그 자체로 제가 책임을 맡은 선거에 영향이 가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최소한의 필요한 대응만 했다”며 “어차피 경찰에서 사실관계에 대한 1차 판단이 나오면 그걸 기반으로 얘기하면 된다”고 답했다.

앵커가 재차 “성 상납 비롯한 접대는 없었다는 것이냐”고 묻자 이 전 대표는 “그건 방송에서 한 여섯 차례 정도 말했다”고 쐐기를 박았다. 아울러 이 전 대표는 “이런 걸 하나하나 제가 부인하는 것 자체가 그분들이 원하는 대로 이쪽에 관심이 쏠리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응을 최소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