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LS회장, 실리콘밸리서 미래성장 해법 찾는다

15일 실리콘밸리에서 'LS파트너십 데이' 개최
"LS그룹, 다음 도전은 에너지 효율성 분야"
  • 등록 2014-04-16 오후 3:18:41

    수정 2014-04-16 오후 3:19:36

구자열 LS그룹 회장(오른쪽)이 행사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오른쪽 가운데 이광우 LS사장. LS그룹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LS그룹의 다음 도전은 에너지 효율성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고 주도하는 것이다.” 글로벌 무대로 사업영역을 더 확대하기 위해 해외 현장을 돌고 있는 구자열 LS그룹은 미국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LS그룹은 1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코 첨단기술연구단지인 실리콘밸리에서 ‘LS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 보유 역량과 기술을 소개하고 사업 동반관계를 강화해 미래성장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날 행사에서 구자열 회장은 “LS그룹은 전기·전자, 소재 및 에너지 분야에서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LS의 도전정신은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창조하려는 실리콘밸리의 정신과 들어맞는다”며 “이번 행사가 실리콘밸리의 선진 연구개발(R&D)역량과 혁신 사례를 배우고, 사업적인 동반관계를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구자열 LS그룹 회장, 이광우 ㈜LS 사장, 구자은 LS전선 사장을 비롯해 실리콘밸리에서 활동 중인 벤처 캐피탈, 기업가, 캘리포니아주 정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앞서 LS그룹은 작년 7월 실리콘밸리 오피스(SVO)를 설립했다. 임원급 책임자를 현지에서 채용하고 실리콘밸리의 유망기술과 신사업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겼다. IT를 접목한 송배전 기술이나 고온에서 동작 가능한 첨단 소재 분야에서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공동개발 등으로 최근 구체적인 성과도 나오고 있다.

구 회장을 비롯한 LS그룹 임원들은 실리콘밸리의 우수 기업과 연구소를 방문해 R&D 조직을 벤치마킹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15일에는 글로벌 R&D조직을 지닌 스탠퍼드 공과대학 산학협력단을 방문했고, 16일에는 히타치 연구소를 방문해 앞선 조직구성이나 운영방식을 배웠다. 전기차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는 테슬라의 전기차를 직접 시승하기도했다.

LS그룹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LS 파트너십 데이’의 행사 규모를 더 확대하고 정례화하기로 했다. 내부 인재의 글로벌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유능한 인재를 영입하는 기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혁신의 아이콘인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업, 학교, 연구소 등에 LS를 알리고 선진 경영기법 등을 도입하려는 글로벌 경영의 하나”라며 “R&D 분야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국 벤처기업과 사업분야의 협력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오른쪽)이 행사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오른쪽 두 번째가 이광우 LS사장). LS그룹 제공.
▶ 관련기사 ◀
☞ 구자열 LS그룹 회장, 글로벌 경영 보폭 넓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