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석 “심상정, 문재인 도우미로 대선출마한 것 아니다”

20일 페이스북 통해 송영길 주제넘는 발언에 ‘아연실색’
“TV토론 공격·방어 문재인 스스로 힘으로 해야”
  • 등록 2017-04-20 오후 1:52:21

    수정 2017-04-20 오후 1:52:21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박원석 정의당 선대위 공보단장은 20일 송영길 민주당 선대위 총괄본부장이 전날 심상정 후보의 TV토론 태도를 비판한 것과 관련, “주제 넘는 발언에 아연실색할 지경”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박원석 단장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민주당 선대위 총괄본부장인 송영길 의원이 오늘 자신의 sns에 ‘정의당은 온몸에 화살을 맞으며 버티는 문에 칼질하는 정치공학적 접근시정 필요’라며 심상정 후보를 ‘숟가락 후보’로 모독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단장은 “선거에서 1위 후보에 대해 추격자의 입장에서 검증에 나서는 것은 상식”이라면서 “심 후보가 인신공격이나 색깔론이 아니라 후보간 정책과 책임, 대안의 차이를 정당하게 검증한 것을 두고 정치공학 운운하는 송영길 본부장은 과연 선거와 민주주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선대위 총괄본부장의 이런 인식과 발언이 어제부터 이어지는 일부 문재인 후보 지지자들의 정의당과 심후보에 대한 집단린치에 가까운 전화, sns등을 통한 공격과 과연 무관한지 의문”이라면서 “심상정 후보와 정의당은 문재인 후보와 민주당 도우미하러 대선 출마한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촛불 민심이 만든 조기대선은 심상정, 문재인, 안철수간 개혁경쟁이라는 것이 우리 판단”이라며 “누가 대개혁의 적임자인지를 국민앞에서 상호검증하는 장이 TV토론이다. 공격이든 방어든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 스스로 힘으로 하시라”고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