警, 운전기사에 폭언 등 '갑질' 논란 종근당 회장 내사 착수

최초 의혹 보도 언론사에 녹취록 제공 요청
관련 내용 분석 뒤 피해자 등 소환 조사 방침
  • 등록 2017-07-14 오후 6:23:25

    수정 2017-07-14 오후 6:23:25

자신의 차를 모는 운전기사에게 상습 폭언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난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14일 서울 충정로 본사 대강당에서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자신의 차량 운전기사들에게 폭언을 일삼은 사실이 드러난 제약회사 종근당 이장한(65) 회장에 대해 경찰이 14일 내사에 착수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우선 언론에 피해를 제보한 운전기사들을 상대로 이 회장의 상습적인 폭언과 폭행이 있었는지 여부와 폭언·폭행을 무기로 무리한 운전을 지시했는지 등을살펴볼 예정이다.

경찰은 이 회장 ‘갑질’ 의혹을 최초 보도한 언론사에 관련 녹취록 제공을 요청했으며, 관련 내용을 분석한 뒤 피해자 및 참고인 소환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 사실 관계를 확인한 뒤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도 자세히 들여다보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우선 피해자의 진술을 들은 뒤 이 회장의 소환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이 회장의 전직 운전기사들은 전날 한 언론을 통해 이 회장의 폭언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이 회장은 운전기사를 향해 “도움이 안 되는 XX” “니네 부모가 불쌍해” 등 인격 모독성 막말을 쏟아냈을 뿐 아니라 무리한 운전을 지시한 것으로 돼 있다. 이들 기사는 이 회장의 거듭되는 폭언과 폭행을 견디지 못해 회사를 그만뒀으며, 일부는 퇴사 후에도 극심한 스트레스에 병원 치료도 받았다고 폭로했다.

이 회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저의 행동으로 상처를 받은 분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깊은 성찰과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다.

앞서 종근당 측은 “이 회장이 운전기사들에게 주의를 줬는데도 자꾸 어겨 막말과 욕설을 한 점은 인정하나 폭행과 신호위반을 지시하지는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