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DF, 한식문화 홍보 콘텐츠 5탄 `사찰음식편` 공개

유튜버 메간문, 단양 구인사 방문
  • 등록 2021-05-13 오후 3:55:14

    수정 2021-05-13 오후 3:55:14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은 해외 인기 유튜버 메간 문(Megan Moon)과 함께한 한식문화 홍보 콘텐츠 5탄 ‘사찰음식’ 편을 13일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진원과 국내외 인플루언서가 협력해 한식문화 홍보 영상을 기획·제작하는 방식으로, 유튜버 ‘하루한끼’를 시작으로 코리안 브로스, 나루, 메간 등 총 4명의 유튜버가 자신의 채널에 홍보 영상을 게시하고 있다.

한국인과 결혼한 미국인 유튜버 메간은 구독자 80만의 인기 유튜버로 평소 피트니스나 한식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지난달에 공개한 한식문화 홍보 콘텐츠 4탄 ‘발효음식’ 편에 이어 이번에는 5탄 ‘사찰음식’ 편으로 재차 한식문화 홍보에 나섰다. 남편과 함께 캠핑카를 타고 국내를 여행하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 것.

먼저 충북 단양군에 위치한 ‘구인사’에 방문한 메간은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사찰의 고즈넉한 정취에 연신 감탄했다. 평소 채식을 즐기는 메간은 한국의 사찰음식을 체험하고 싶어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공양이 불가하자 사찰음식 전문점을 찾아 한식문화 체험을 이어갔다.

정갈한 한 끼 식사를 마친 메간은 사찰음식 이외에도 더덕구이와 전 부침, 된장찌개와 산채 나물 등 각종 채소로 맛깔스럽게 조리한 한국의 전통 음식들을 소개하며 채식주의 구독자들의 침샘을 자극하기도 했다.

이후 알파인코스터와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낸 메간은 캠핑카로 돌아와 삼겹살과 양파 등을 구워 쌈을 싸먹으며 맛있는 한국식 바비큐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공진원 관계자는 “이번에는 사찰음식을 통해 사찰 특유의 경건한 분위기와 함께 깔끔하고 건강한 한식을 선보였다”며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사찰음식에 대해 많은 외국인들의 호응이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