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인플루언서 마케팅기업과 MOU

중화권 동남아 지역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체 에이식스와 제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대상 라이브 커머스 제작 지원”
  • 등록 2017-04-10 오후 2:20:03

    수정 2017-04-10 오후 2:20:03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판도라티비 이승무 그룹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에이식스 송준용 대표(왼쪽에서 첫번째), 김상진 대표,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출신 인플루언서 캐서린 리(오른쪽에서 두번째)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행사가 끝난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판도라TV가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기업과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향후 중화권 및 동남아시장 판로 개척의 기반을 마련한다.

미디어 플랫폼 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지난 6일 판도라티비 대회의실에서 에이식스(ASIX)와 업무협약을 맺고 라이브 커머스 사업의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에 관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판도라TV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이익을 창출해 내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자사가 보유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기획력, 중소상공인 네트워크를 에이식스에 제공하고 에이식스는 판도라TV에서 주력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사업의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채널 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설립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기업 에이식스(대표 송준용, 김상진)는 중화권과 동남아 지역의 우수한 인플루언서(일명 왕홍: 인터넷 유명인사를 뜻하는 ‘왕루오홍런’의 줄임말)들과 한국브랜드를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소셜미디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을 통해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가 한류 화장품, 먹거리, 유명 관광지 등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것이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이번 에이식스와의 제휴가 글로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에이식스 소속 인플루언서들의 라이브 방송을 제공해 제품 노출, 라이브 커머스 방송 기획 및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제품을 중화권 및 동남아 지역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판로를 개척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판도라TV는 이번 에이식스와의 사업제휴 이외에도 한국 프리랜서 방송진행자 연합(KFBA), ZOO엔터테인먼트 등과 제휴를 맺고 향후 라이브 커머스 제작에 전문 진행자 및 개그맨, MC 섭외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진행자 섭외지원은 라이브 방송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질이 향상될 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매출 증가로도 이어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