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엘 "모다페 홍보대사, 너무 흥분돼"

7일 광화문 아띠홀서 기자간담회
14일 개막..안애순·김설진 등 참여
  • 등록 2020-05-07 오후 2:56:05

    수정 2020-05-07 오후 2:57:29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매년 5월이 되면 국제현대무용제(MODAFE, 모다페)가 열린다는 기대감에 설레였어요. 늘 관객으로 즐겨봤던 공연에 홍보대사로 함께 하게 돼 너무 흥분됩니다”

배우 이엘은 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화문아띠 지하 1층 아띠홀에서 열린 ‘모다페 2020’ 기자간담회에서 “모다페 홍보대사 제안을 받았을 때 너무 기뻤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또 “지난해 배우 정경호 씨가 모다페 홍보대사를 할 때 부럽고 샘이 났다”며 “올해 홍보대사를 맡게 된 걸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대중에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환하게 웃었다.

이엘은 “10년 이상 연기자 생활을 하면서 대사 못지 않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움직임’이다”며 “신체 훈련이 선행돼야 한결 자연스러운 감정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인데, 그런 측면에서 모다페 공연에 더 관심을 갖고 열심히 찾아봤던 거 같다”고 강조했다.

이엘은 현대무용 열혈마니아로 유명하다. 해마다 모다페가 열릴 때면 직접 공연장에 찾아와 관람할 뿐 아니라, TV에서 방송하는 해외 무용 공연이나 콩쿠르를 꼭 챙겨보고 인스타그램에 관련 영상을 태그할 정도다.

성균관대 재학 시절부터 모다페에 푹 빠졌다는 이엘은 최근 관람한 모다페 공연 중에선 영국 Gecko의 ‘더 웨딩’(The Wedding)을 가장 인상깊었던 작품으로 꼽았다.

한편, 올해로 39회를 맞는 모다페는 국내 최장수 현대무용축제다. 올해는 ‘리틀 히어로즈, 컴 투게더!’(Little Heroes, Come together!)를 슬로건으로 국내 최정상 현대무용가들과 함께 14~ 29일 아르코예술극장,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아트홀 등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직접 공연 관람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대부분의 공연을 네이버 TV· V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할 예정이다. 공연에는 대한민국 대표 안무가 안애순, 댄싱9의 우승자 안무가 김설진, 오랜만에 관객들과 만나는 안무가 정영두, 이경은 등 국내 최정상 안무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해준 모다페 2020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로 해외 팀들의 공연이 모두 취소돼 많은 고민을 했다”며 “하지만 역설적으로 국내 안무가들의 공연도 대거 취소되면서 이번 모다페는 국내 최정상 안무가들이 모두 모이는 어벤저스급 무대가 됐다”고 강조했다.

모다페 2020 홍보대사를 맡은 배우 이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