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상용차, 공식 유튜브 채널서 쉽고 친근하게 소통

브랜드·제품 설명·A/S 팁·실험카메라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 전달 목적으로 개설
  • 등록 2020-06-04 오후 3:28:02

    수정 2020-06-04 오후 3:28:02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타타대우상용차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열고 본격적인 디지털 콘텐츠 소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상용차’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일반 고객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 타타대우의 각 분야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정확한 차량 정보와 관리, 팁 등 타타대우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총 5가지 카테고리로 운영하는 ‘타타대우상용차’ 채널은 △브랜드와 제품을 MC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타타대우 TV(TATA DAEWOO TV)’ △‘인생트럭 공모전’ 수상작·외부 행사 스페셜 영상으로 제작한 ‘이벤트 TV(EVENT TV)’ △타타대우 서비스팀이 직접 보여주는 A/S 꿀팁 ‘A/S 리포트(A/S Report)’ △실험카메라, 일상공감 ‘짤툰’(사진을 의미하는 신조어 ‘짤’과 만화를 뜻하는 ‘cartoon’의 합성어) 등으로 평소 트럭에 대한 궁금증을 재미있게 풀어보는 ‘펀 앤 라이프(Fun & Life)’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인플루언서 비디오’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픈 기념 영상에서는 ‘사전 MC계의 유재석’으로 불리는 MC 딩동이 나선다. MC 딩동은 타타대우 전문가 직원 및 실제 타타대우를 운행하는 트럭커들과 함께 트럭에 대한 정보를 퀴즈 형식으로 진행한다. MC 딩동의 유쾌한 진행과 유익한 정보로 이뤄진 오픈 기념 콘텐츠는 ‘타타대우 TV’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유튜브는 이제 정보 검색 채널로서 우리 일상의 한 부분이다. 단순 브랜드 홍보 목적보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로 콘텐츠를 채우려고 한다”며 “유튜브에서는 다소 생소한 ‘상용차’라는 주제를 고객들과 쉽고 재미있게 소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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