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장모 대응문건' 의혹에 추미애 "대검이 장모 변호인 역할 한 셈"

  • 등록 2021-09-14 오후 3:54:16

    수정 2021-09-14 오후 3:54:16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검찰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가 연루된 사건에 대응하기 위한 내부 문건을 만들었다는 의혹에 대해 “윤석열 사단의 비리가 끝이 안 보인다”고 언급했다.

(사진=연합뉴스)
14일 추 전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해 3월 대검이 ‘윤석열 장모 의혹 대응 문건’을 작성한 것이 밝혀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세계일보는 윤 전 총장이 총장으로 재직하던 지난해 3월 대검찰청이 윤 전 총장의 장모 최모씨가 연루된 각종 의혹 제기에 대응하기 위해 내부 문건을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추 전 장관은 “문건을 보면 범죄 혐의로 고소·고발·진정을 받은 최씨를 일방적으로 피해자, 투자자로 옹호해 변호하는 구조로 기술돼 있다. 아마도 치밀한 기획 아래 지난해 3월 이같은 문건을 작성하고 4월3일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에 고발해달라고 할 때 건넨 고발장의 기초자료로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적었다.

추 전 장관은 그는 “윤 전 총장은 장모 관련 사건에 대해서 보고도 받지 않겠다고 했지만 사실은 대검이 장모의 변호인 역할을 한 셈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전 총장 측은 ‘지난해 11월 추미애 장관이 대검감찰부에 압수수색을 지시했으니 나온 자료가 없다’, ‘징계 사유에도 포함시키지 못했다’, ‘법무부가 수사 의뢰를 했으나 무혐의 처분됐다’는 변명을 한다. 그러나 그 같은 주장은 사실과 명백히 다르다“며 ”진실은 변명으로 덮이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추 전 장관은 “진실은 변명으로 덮이지 않는다. 윤 전 총장이 제왕적 총장으로 대권욕을 키우다가 장애물이 될 것 같은 사건을 검찰 권력을 이용해 움켜쥐고 수사를 막거나 왜곡 시킨 것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수사기관은 즉시 한동훈(검사) 등을 입건하고 이것을 누가 기획한 것인지 수사해야 한다. 윤 전 총장의 지시가 없이 불가능한 장모의 개인 송사를 왜 대검이라는 공권력 기관이 직접 엄호하는지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