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10주년 기념 선포식 개최

방통위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위해 적극 지원"
  • 등록 2019-03-25 오후 3:09:14

    수정 2019-03-25 오후 5:28:06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25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2019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방통위)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25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아·인·세 10주년 기념, 2019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정보화진흥원은 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를 ‘아인세 주간’으로 지정해 ‘하모니 프로젝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하모니 프로젝트는 △Happiness(행복) △Appointment(약속) △Respect(존중) △Message(교훈) △Opinion(의견) △Notice(주목) △Yes(긍정)의 약자로 디지털 시민의 기본역량 키워드를 선정해 각 역량들이 어우러질 때 아인세가 실현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하모니 아인세, 하나 되는 디지털 시민’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선포식에는 김석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해 문용식 정보화진흥원장, 한국인터넷드림단, 일선교사,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아인세 주간 선포 10주년과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터넷 이용문화를 선도하는 한국인터넷드림단 10주년을 함께 기념하는 의미에서 학생과 각계각층의 시민이 인터넷을 통한 현장 생중계를 통해 어디에서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포식이 기획됐다.

이날 선포식에선 암 투병 중인 환자가 인터넷을 통해 그림 작가가 돼 인터넷을 통해 삶이 변화된 이야기, 아인세 10년을 함께 한 현직 교사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등 아인세 10주년의 성과와 의미를 되새겼다.

또 하노이 국제학교인 하빈초등학교의 아인세 활동을 영상으로 소개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아인세 활동이 확산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김석진 부위원장은 “그동안 추진해 온 아인세 10년간의 노력과, 함께 참여해 주신 한 분 한 분의 노력이 모여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커다란 역할을 했다고 확신한다”며 “앞으로 아인세가 20주년, 30주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도 적극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오늘 선포식을 시작으로 약 1주일간 ‘하모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라이브퀴즈, 찾아가는 미디어버스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활동들을 집중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이후에도 계층별 맞춤형 인터넷윤리교육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포용의 윤리교육을 추진하고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인터넷드림 창작동요제와 인터넷윤리대전 등 다양한 캠페인들을 연말까지 계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