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기하면 좀 들으라" 배현진, '악수 거부' 이준석과 비공개서 충돌

"어떤 말을 했을 때 받아들이는 태도를 가지라는 취지"
회의 시작 전 악수 거부…배현진, 어깨 `툭` 언짢은 기색
  • 등록 2022-06-23 오후 4:49:09

    수정 2022-06-23 오후 4:49:59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배현진 최고위원이 23일 공개적인 자리에서 또 다시 불편한 기류가 흐른 가운데 비공개 회의에서도 신경전이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배 최고위원은 이 대표에게 “당을 위해 얘기하면 대표가 좀 들으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배현진 최고위원이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에서 `공천 문제`를 언급하다 이 대표에게 이같이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어떤 말을 했을 때 받아들이는 태도를 가지라는 취지로 말한 것”이라며 “비공개 회의에서 있던 것을 자세히 이야기하는 건 적절치 않고 그런 취지였다”고 했다.

이날 최고위원회의에는 이준석 대표와 권성동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원장을 비롯, 최고위원들과 박형수 원내대변인이 배석했다.

비공개 회의에서 2024년 총선을 앞두고 조직위원장 공모 절차가 진행 중인 것을 두고 `내분`처럼 비칠 수 있다며 우려를 표현하면서 이 대표가 반박하자 이같은 말이 오간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은 앞서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도 미묘한 신경전이 이어졌다. 배 최고위원이 이 대표에게 악수를 청했지만 이 대표가 손을 뿌리치면서 멋쩍은 상황이 발생했다. 배 최고위원은 자리로 돌아가며 이 대표의 왼쪽 어깨를 툭 치며 언짢은 기색을 드러냈다.

두 사람은 최근 혁신위 구성,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 문제를 놓고도 계속해서 충돌해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