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부산 원도심·봉화 산타마을 등 '관광의 별' 달다

'2016 한국관광의 별' 선정
8일 신라호텔 시상식에서
11개 부문 13곳 수상해
  • 등록 2016-12-08 오후 3:27:02

    수정 2016-12-08 오후 4:48:56

‘2016 한국관광의 별’ 이색관광자원 중 창조관광자원부문에 선정된 경북 봉화 산타마을(사진=문화체육관광부).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부산의 원도심 스토리투어, 봉화의 산타마을 등 14개 전국 관광지와 지자체 등이 올 한해 한국관광을 빛낸 ‘한국관광의 별’로 뽑혔다. 8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연 ‘2016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는 11개의 관광부문에서 총 13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생태관광자원부문에선 강원 평창의 대관령을 선정했다. 평창 대관령은 자체 액화비료저장소 등을 이용해 퇴비를 다시 활용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트랙터 마차 체험, 양떼 먹이주기 체험 등 생태와 재미가 공존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관광자원부문으로는 경기 용인의 한국민속촌을 뽑았다. 단순한 볼거리 중심에서 벗어나 직접 참가하고 즐기는 체험형 문화마을로 탈바꿈한 점을 높게 샀다.

장애물 없는 관광자원부문에는 제주의 절물자연휴양림 다함께무장애나눔길이 뽑혔다. 이색관광자원 중 지역전통관광자원부문에는 부산의 원도심 스토리투어가, 창조관광자원부문에 경북 봉화의 산타마을이 선정됐다. 관광정보부문에는 전남 여수의 ‘힐링! 여수야’가, 관광환대의 숙박부문에는 인천 경원재 앰베서더, 쇼핑부문에는 제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음식부문에는 강원 강릉 커피거리가 뽑혔다.

이외에도 특별부문인 케이스마일 친절 지자체부문에서 최우수지역으로는 서울을, 우수지역으로는 대구를, 휴가문화우수기업으로는 SK엔카닷컴과 RA를 각각 선정했다.

올해 6회째인 ‘한국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 발전에 이바지한 관광자원과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을 발굴하고, 지역관광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려는 취지로 마련한 것이다. 조윤선 문체부 장관은 “올해 선정한 ‘관광의 별’은 한국대표 관광스타로서 자부심을 갖고, 한국관광을 이끌어나갈 주역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면서 “앞으로 차세대 관광스타로서 관광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이정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6 한국관광의 별’ 생태관광자원 부문에 선정된 강원도 평창 대관령(사진=문체부)


▶ 관련기사 ◀
☞ 내년 여행주간 일정 발표...1월 첫 겨울 여행주간 열려
☞ A부터 Z까지 해외자유여행 뭐든 물어보세요
☞ "올 겨울 여행은 필리핀 클락으로 오세요"
☞ [여행] 로맨틱한 '부산'서 달달함에 빠지다
☞ [여행+] 야간스키어 천국…'곤지암리조트 스키장' 개장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