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야외 실사판 미션추리게임 '구룡마을의 전설' 11월 런칭

  • 등록 2020-11-17 오후 3:14:56

    수정 2020-11-17 오후 3:14:56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새로운 융복합형 여행문화를 선도하는 ㈜나나리즘이 체험형 게임콘텐츠 어플리케이션 미션 더 로컬리안 첫 에피소드로 ‘구룡마을의 전설 - 용의 승천’을 오는 11월에 선보인다.

미션 더 로컬리안은 여행객들이 직접 스토리 속 주인공이 되어 모바일 앱과 아날로그 키트를 활용해 특정 장소 별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관광 게이미피케이션 형태의 야외 실사판 미션추리게임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 ‘구룡마을의 전설-용의 승천’은 용과 관련한 구룡포 지역 설화를 각색하여 여행객에게 그동안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곳곳을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누빌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는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드라마 촬영지로서 인기있는 관광지로 발돋움하였으나 일제강점기부터 100여년의 시간을 간직한 주요 역사 자원에 대한 여행객의 관심은 저조하다.

하지만 이번 미션 더 로컬리안은 스토리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거리 전체를 탐험할 수 있게 하는 체험형 콘텐츠의 도입을 통해 여행객의 체류시간 증진과 지역주민 사업 소비촉진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관광진흥기금 보조사업에 선정된 ㈜나나리즘은 포항을 시점으로 다양한 여행 체험형 콘텐츠를 만들어갈 청년 스타트업으로서 미션 더 로컬리안 콘텐츠 외 포항시 최초 택시 투어 운영 및 자체 여행 플랫폼 로컬리안 트래블을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다.

㈜나나리즘 서미나 대표는 “새롭게 런칭하는 미션 더 로컬리안을 통해 숨은 매력이 많은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만의 역사적 이야기와 이색적인 공간들이 재조명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항 이외에도 다양한 로컬 여행 콘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다”라는 제작 의의와 포부를 밝혔다.

11월 텀블벅 펀딩 사이트를 통해 런칭하는 미션 더 로컬리안, ‘구룡마을의 전설 : 용의 승천’은 펀딩 마감 이후인 12월부터 로컬리안 트래블 네이버 스토어팜과 근대문화역사거리 현장에서 아날로그 키트를 사전 구매하여 앱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