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후드입고 손하트… MZ와 함께한 쪽방촌 봉사 현장

새마을운동중앙회 초청 봉사활동
자립 준비 청년 격려도
  • 등록 2022-12-08 오후 8:36:14

    수정 2022-12-08 오후 9:07:06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일 새마을운동중앙회의 초청을 받아 부산에서 대학생 봉사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일 부산 부전동 부산진구새마을지회에서 직접 포장한 생필품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한 뒤 대학생 봉사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가 새마을운동중앙회의 노란색 후드티셔츠를 입고 대학생 봉사자들과 생필품을 포장한 뒤 쪽방촌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에게 직접 전달하는 봉사를 했다고 밝혔다.

김건희 여사가 8일 부산 부산진구 새마을운동부산진구지회를 방문, 새마을지도자 및 대학생마을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쪽방촌에 전달할 생필품을 포장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김 여사는 이 자리에서 “새마을운동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기적을 만들어낸 운동”이라며 “이 운동을 MZ세대와 함께 계승, 발전시키고 있는 새마을운동중앙회의 변화에 기대가 크다. 그런 점에서 이번 봉사활동에 기꺼이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건희 여사가 8일 부산 부산진구 새마을운동부산진구지회를 방문, 대학생 봉사자 등과 함께 쪽방촌에 전달할 생필품을 포장한 뒤 쪽방촌에 전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이어 김 여사는 독거노인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쪽방촌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데 대해 안타까움을 전하면서 “열악한 환경에 있는 우리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MZ세대가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어 무척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김건희 여사가 8일 부산 부산진구 새마을운동부산진구지회를 방문, 대학생 봉사자 등과 함께 쪽방촌에 전달할 생필품을 포장한 뒤 쪽방촌에 전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김 여사는 쪽방촌 봉사에 앞서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몽실커피’를 방문했다. 해당 카페는 아동 양육 시설에서 자란 청년들이 창업한 곳으로, 다른 자립 준비 청년들을 돕는 장소다.

김건희 여사가 8일 부산 금정구 몽실커피를 방문해 자립준비청년 창업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이 카페는 아동양육 시설에서 성장한 청년들이 창업한 곳으로, 이 청년들은 다른 자립준비청년들을 돕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김 여사는 지난 9월 윤 대통령이 충남 아산시 자립지원전담기관을 방문해 자립 준비 청년에 대한 국가의 책임과 지원을 강조했다고 언급하며 “아직 많은 것이 서툴기 때문에 서로에게 의지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립 준비 청년들이 혼자 힘들어하지 않도록 국가와 사회의 지원을 잘 안내해주는 좋은 멘토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건희 여사가 8일 부산 금정구 몽실커피를 방문해 자립준비청년 창업자들과 대화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카페는 아동양육 시설에서 성장한 청년들이 창업한 곳으로, 이 청년들은 다른 자립준비청년들을 돕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이날 김 여사는 청년들로부터 ‘자립 준비 청년들이 명절에 갈 곳이 없어 카페를 많이 찾는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몽실이라는 공간이 단순히 커피를 파는 곳이 아니라 외롭고 지친 마음을 달래는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