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혜경궁 김씨'와 말한 '남경필子 국가기밀', 부부간 대화 아냐"

  • 등록 2018-04-16 오후 3:17:19

    수정 2018-04-16 오후 5:42:26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부인 김혜경 씨에 대한 이른바 ‘혜경궁 김씨(트위터 이용자 ‘정의를 위하여 08__hkkim’)의혹에 대해 “세상에 ‘김ㅎㄱ’이란 이름은 발에 차일만큼 많다”고 일축했다.

이 전 시장 측은 16일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공지 이재명 그리고 트위터(08_hkkim) 사건의 팩트와 결론’이라는 장문의 글로 그동안 제기된 의혹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앞서 밝힌대로 이 전 시장은 부인 김 씨가 카카오스토리(카스)를 잠깐 운영하다가 중단한 것 외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이 없고 활동을 하지도 않는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이 전 시장 측은 “행위에는 동기와 이익이 필요한데, ‘혜경궁 김씨’ 계정의 글 때문에 오히려 피해를 봤다”며 “김혜경 씨가 자신의 이니셜과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공개해가며 악성글을 쓸 만큼 어리석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계정이 만들어진 2012년 말 또는 2013년은 계정 개설과 운영에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인증이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계정에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입력할 이유가 없다”고 해명했다. 이는 앞서 누리꾼 사이 제기된 ‘혜경궁 김씨’와 김혜경 씨의 휴대전화 번호 뒷자리(44)와 이메일 주소가 같다는 점을 반박한 것이다.

이재명 전 성남시장 부부 (사진=이재명 인스타그램)
특히 혜경궁 김씨가 ‘군대 간 우리 아들 운운’하며 남경필 전 경기지사 아들의 군대 내 성추행에 대한 농담을 했고, 이 전 시장이 ‘국가기밀’이라면서 대화한 내용이 부부가 아들 얘기를 한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매일 같이 생활하는 부부가 직접 대화를 하지 왜 트위터로 아들에 관한 대화를 하겠는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시 보도에는 남 전 지사의 아들이 범행내용이 주먹으로 툭툭 쳤다는 정도였지만 실제는 후임에게 구강성교를 강요했다는 것이었다. 그 사실은 언론에 나오지 않고 숨겨져 있어 (이 전 시장이) 국가기밀이라며 비웃은 것”이라며 “국가기밀이란 ‘남 전 지사 아들의 구체적 범행 내용’이지 ‘아들이 군대 간 사실’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전 시장은 측은 ‘혜경궁 김씨’에 대해 “김혜경 씨의 카스를 받아보는 사람이고, 이 전 시장에게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는 정도”로 알고 있다며 “이 전 시장이 경선 후 결과에 승복한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고 문재인 정보를 옹호한다는 이유로 이 전 시장을 지지했던 극좌 또는 무정부주의 세력, 반문그룹 등이 반 이재명으로 돌아서 극단적인 공격과 비방 음해를 일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이날 ‘혜경궁 김씨’ 사건을 검찰로부터 이첩받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전 시장과 6·13 지방선거 경기지사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놓고 경쟁구도를 펼치고 있는 전해철 의원은 지난 8일 자신과 문 대통령에 대한 악의적인 글을 올렸다며 ‘혜경궁 김씨’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사건은 선관위에서 수원지검, 경찰로 넘겨졌지만 미국에 본사가 있는 트위터로부터 자료를 회신받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이미 삭제된 계정에 대한 자료가 남아 있을지 불확실한 상황이라 지방선거 전 수사결과가 나올지 미지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