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모바일 'TVC포켓화' 캠페인 영상, 온라인광고제 우수상

  • 등록 2017-12-13 오후 5:00:13

    수정 2017-12-13 오후 5:00:13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KB국민카드는 지난 6일 서초동 모나코스페이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2017 온라인 광고대상 광고제

에서 미디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광고캠페인 영상은 신규상품 ‘탄탄대로 이지홈카드’의 ‘TVC 포켓화’이다.

‘모바일에서 보는 광고는 TV와 달라야 한다’는 취지 아래, 영상의 화면 비율과 스토리 등을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해 재구성한 것이 광고캠페인 영상의 특징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전략적인 확산에 성공하면서 광고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페이스북의 인터페이스 및 라이브채팅, 좋아요·댓글 등의 고객 소통 인터렉션 기능을 고려해 제작한 영상이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것이 KB국민카드 측의 설명이다.

또 다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를 꾀한 이번 시도는 모바일 미디어에 적합한 영상기법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인정을 받았다.

실제 일반 VC 영상 대비 시청률이 2배 높은 반응을 기록해 상품 인지도를 키웠다.

윤창수 KB국민카드 브랜드전략부 팀장은 “대변화하는 미디어 시대에 단순히 TVC를 그대로 온라인에서 송출하는 시대는 끝났다고 판단해 시도한 새로운 도전이었다”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영상 기획과 광고전략이 고객의 좋은 반향을 이끌어 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올 6월 출시된 탄탄대로 이지홈카드는 매월 내는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전기, 도시가스 등 자동납부 생활비에 대한 할인 혜택이 담긴 카드로 월 최대 6만원까지 할인되는 상품이다.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TVC포켓화 캠페인 영상은 공식 디지털광고 대행사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