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했다" 박지현 대국민 사과에 송영길 "그 심정 이해간다"

  • 등록 2022-05-24 오후 6:17:17

    수정 2022-05-24 오후 6:17:17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후보는 박지현 공동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대국민 사과를 통해 지지를 호소한 것과 관련 “우리가 아주 절박한 상황이라서 그런 심정이 이해가 된다”고 밝혔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유엔을 서울로’ 유엔 아시아본부 유치 정책 유세에 참석해 지지자들에게 호소하고 있다.(사진=이영훈 기자)
24일 송 후보는 연합뉴스TV ‘뉴스1번지’에 출연해 “민주당이 지난 대선에서 패배했지만 강한 야당이있어야 강한 여당이 있는 것처럼 여야가 균형을 맞춰야 국정이 발전하는 것 아니겠느냐. 그런 절박한 호소로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 후보는 “제가 비주류로 당대표에 세 번 도전해서 되자마자 당 지지율이 상당히 올라갔다. 대선이 10%포인트 이상 차이나던 것을 0.73%포인트까지 좁혔다”면서 “지금 비상대책위원회가 되다 보니 당원이 직접 뽑은 지도부가 아니다 보니까 상당히 중심이 잡히기 어려운 면이 있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의 리더십이 취약해지다 보니까 하나하나 문제를 잘 정리하지 못한 면이 있다. 제가 반성해야 할 점도 있다”며 “도마 위의 생선처럼 무력하게 화살을 맞으면서도 참고 여기까지 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송 후보는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예상과 달리 박빙의 승부를 벌이는 것에 대해 “잘 될거라고 본다. 여러 어려운 언론지형, 집중적으로 이재명을 공격하는 세력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잘 이겨낼 것”이라고 말했다.

송 후보는 최근 ‘민영화 반대 운동’을 펼쳐 국민의힘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점에 대해 “선제적으로 예방적 조치를 말한 것이다. 그런 거로 고발을 하면 정치하는 집단이 맞느냐”면서 “용산 문제,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고 한강을 시민께 돌려드리겠다. 윤석열 정부를 위해서라도 국민통합과 서울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서라도 준비된 저 송영길에게 기회를 달라”고 촉구했다.

이날 오전 박지현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후보들에게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딱 한 번만 더 기회를 달라. 이번 지방선거에 기회를 주시면 책임지고 민주당을 바꾸겠다. 국민과 상식에 부합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유세 현장에서 왜 반성해야 하는 사람들이 다 나오냐고 아픈 소리도 들었다. 정말 면목이 없다”며 “정말 많이 잘못했다. 백 번이고 천 번이고 더 사과드리겠다”면서 “우리 편의 잘못에 더 엄격한 민주당이 되겠다. ‘내로남불’의 오명을 벗겠다. 민주당을 팬덤정당이 아니라 대중정당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