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LG전자가 성수동에 오락실을?…'금성오락실' 가보니

21일부터 성수동 카페거리서 오락실 운영
최신 올레드TV 10여대와 플스5 등 설치
테트리스부터 스타·피파·최신 콘솔 게임까지
올레드TV 3대 붙여 만든 레이싱존 '눈길'
신세계푸드와 분식 판매…스탠바이미 체험도
  • 등록 2021-10-21 오후 10:00:00

    수정 2021-10-21 오후 10:00:00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LG전자(066570)가 난데없이 ‘오락실’을 차렸다. 그것도 힙스터들이 모인다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카페거리 한복판에서. 뉴트로(New-tro·새로움을 뜻하는 New와 복고를 뜻하는 Retro의 합성어) 콘셉트로 만든 이 오락실의 이름은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에서 따온 ‘금성오락실’이다. 추억 속 오락실(Retro)에서 최신 올레드 TV(New)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LG전자가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하는 ‘금성오락실’의 모습.(사진=신중섭 기자)
LG전자는 21일부터 서울 성동구 성수동 카페거리에서 ‘금성오락실’ 운영을 시작했다. ‘MZ’(밀레니얼+Z세대·1980~2000년대 출생)세대를 겨냥해 올레드 TV로 꾸민 이색 체험공간으로 오는 12월 19일까지 운영된다.

금성오락실은 성수동의 유명 갤러리카페 ‘대림창고’ 맞은 편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인 ‘수피(SUPY)’ 건물 1층에 자리 잡았다. 건물 1층과 외부 테라스, 카페 공간 등을 합쳐 430제곱미터(㎡) 규모로 마련됐다.

이날 오후 직접 ‘금성오락실’을 찾았다. 작업복 같은 점프수트 유니폼을 착용한 직원의 안내를 받으며 건물에 입장하니 마치 놀이공원에 방문한 듯 했다. 무엇보다 여러 사람들이 모여 게임을 하는 공간이다 보니 방역에 신경을 쓴 모습이었다. 입구에 있는 접수처에서 손소독은 물론, QR코드로 체크인을 하며 발열·기침 등 코로나19 증상 설문조사까지 진행해야 입장할 수 있었다. 게이밍 존 25명, 카페공간·테라스 48명 등 총 73명이 ‘금성오락실’에 동시에 머무를 수 있다.

입장을 위해 문을 열자마자 눈 앞에는 광섬유로 만든 터널이 등장했다. 어두운 복도에서 수많은 광섬유가 형형색색으로 바뀌며 빛을 뿜어냈다. 스스로 빛나는 ‘자발광’을 특징으로 하는 올레드 픽셀을 형상화 한 공간이었다. LG전자 관계자는 “직접 자발광에 대해 세세하게 설명하기보단 형상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자발광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금성오락실의 올레드 게이밍 존.(사진=신중섭 기자)
광섬유 속을 헤집고 지나가니 올해 출시된 올레드 evo 등 10여 대의 최신 LG 올레드 TV가 설치된 ‘올레드 게이밍 존’이 등장했다. 48인치 올레드 TV로 테트리스, 스타크래프트, 크레이지아케이드와 같은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소니의 최신 콘솔 게임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5과 LG전자의 55·65인치 올레드 TV로 최신 게임까지 즐길 수 있었다. 특히 48인치 올레드 TV 3대를 이어 붙여 만든 대형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레이싱 게임존이 눈길을 끌었다.

방문한 시간은 평일 오후 2시가 넘은 애매한 시간대였지만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사람이 금성오락실을 찾은 모습이었다. 인터넷 연결이 돼 있어 친구끼리 방문한 고객들은 온라인 플레이를 통해 축구나 격투기 게임을 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MZ세대를 겨냥한 곳이지만 중년들이 테트리스와 같은 옛 게임을 즐기는 모습도 종종 눈에 띄었다. 직원들은 고객이 사용한 키보드와 게임패드를 소독하느라 분주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날 오전 11시 오픈해 오후 2시까지 약 200명이 방문했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와 협업해 분식과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공간(사진=신중섭 기자)
회전문을 밀며 건물 외부로 나서니 신세계푸드와 협업해 오뎅·떡볶이 등 분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이 나타났다. 1960~70년대 아메리칸 다이닝 콘셉트의 복고풍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카페에선 에코백·머그컵·그립톡, 편집숍 수피와 함께 만든 티셔츠·후드티 등 금성오락실 전용 굿즈를 판매했다. 카페의 야외 테라스 공간에는 최근 인기를 끌며 ‘품절 대란’을 일으킨 LG전자의 이동식 TV인 ‘스탠바이미’ 두 대가 설치돼 직접 만져보는 등 체험이 가능했다.

눈에 띄는 점은 올레드 TV를 알리기 위한 이색 체험 마케팅임에도 정작 올레드 TV에 대한 제품 설명 등은 일체 없었다는 점이었다. LG전자 관계자는 “올레드에 대한 어렵고 복잡한 기술적 설명은 모두 없애고 직접 체험을 통해 친근감이 생기게끔 했다”라며 “이동 동선에 따라 올레드 TV, 스탠바이미, 엑스붐360 등 LG전자 제품을 조화롭게 배치해 보다 자연스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