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포럼]톱스타 부럽지 않네..사인 받기 북새통

이데일리 세계여성경제포럼 2013 이모저모
  • 등록 2013-11-28 오후 7:27:14

    수정 2013-11-29 오전 9:49:49

[이데일리 정병묵·방성훈·이윤정 기자] “알랭 드 보통이 아니라 ‘특별’ 아니에요?”

28일 이데일리 주최 ‘세계여성경제포럼 2013’이 열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세계적인 작가인 알랭 드 보통, 수잔 케인 등 유명인사들을 보기 위한 청중으로 북새통을 이뤘다.

이날 최고의 인기 스타는 단연 스위스 출신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알랭 드 보통이었다. 저서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로 한국에서 젊은 여성 독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그를 보기 위해 몰려든 청중들로 행사장 좌석이 부족했고 통역기가 순식간에 동이 났다.

알랭 드 보통과의 대담자로 나선 박웅현 TBWA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한국말로 ‘보통’이 무슨 뜻인지 아는가. 저한테는 알랭드 드 ‘보통’이 아니라 알랭드 드 ‘특별’”이라고 말해 폭소도 터졌다.

“알랭 드 보통 보자”..사인 받기 북새통

대담이 끝난 후 카메라와 종이를 든 여성팬들의 긴 줄이 만들어졌다. 박성희 고용노동부 대변인은 드 보통의 강연에 대해 “남성이었지만 독특한 시각에서 여성을 바라보고 또 얘기한 것이 인상적이었다”며 “그가 주장했던 가치들을 생활 속에서 어떻게 녹일 수 있을지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알랭 드 보통의 사인을 받지 위해 몰려든 여성팬들
‘콰이어트’를 쓴 수잔 케인의 인기도 못지않았다. 일부 극성 팬은 화장실까지 쫓아가며 케인에게 사인과 사진촬영을 요구했다. 케인은 ‘땡큐’를 연발하며 화답했다.

케인과의 대담자로 나선 임윤선 변호사는 “그저 그런 자기계발서인 줄 알고 헌책을 샀는데 죄송하다. 정말 좋은 책이었다”고 작가에게 정중히 사과하기도 했다.

첫 강연자로 나선 그로 할렘 브룬틀란 전 노르웨이 총리는 이날 감기에 걸려 목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자신 있게 연설을 이어가 눈길을 끌었다. 그는 “목이 이렇게 상했지만, 작게 얘기하지 않는다”며 “여성이 목소리가 연약하다고 작게 이야기해서는 안 된다”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청중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수잔 케인
“‘성공 비결’ 가슴에 새기고 살아갈게요”

‘여성에게 열린 세계’를 주제로 열린 송희경 KT IT사업본부장, 박정림 KB국민은행 웰스매니지먼트 본부장, 윤선주 EF코리아 지사장, 이은형 국민대 경영학과 교수 등이 참여한 패널토의는 한창 노곤한 오후 시간대에 진행됐지만, 반응은 뜨거웠다.

특히 여대생들은 성공적인 커리어우먼의 삶은 살고 있는 멘토들에게 성공 비결을 물어 주목을 끌었다. 휴학생이라고 밝힌 홍원희씨는 “이 자리에 오기까지 꼭 필요했던 것은 무엇인지 한가지씩 말해 달라. 가슴속에 새기며 살아가겠다”고 비장한(?)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박 본부장은 ‘열정’, 이 교수는 ‘균형감각’, 송 본부장은 ‘긍정적인 생각’, 윤 지사장은 ‘명확한 꿈’을 원동력으로 꼽았다.

개그맨 박성광(왼쪽부터), 장항준 영화감독, 서수민 KBS PD
‘두분 토크 남과여’ 패널로 나선 KBS 서수민 PD는 ‘개그콘서트’ 연출자답게 능숙한 개그를 구사했다. 서 PD는 “선배 PD들에게 ‘서수민, 일 잘해. 남자잖아’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남성적인 PD 사회에서 잘 적응하는 방법은 여성성을 죽이는 방법이 최선이었다”고 말했다.

이민재 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포럼 준비가 잘됐다. 특히 브룬틀란 전 총리의 강연이 다른 나라의 이야기였음에도 많은 공감이 됐다”며 “한국의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논의된 다양한 해결책들을 한국에 도입하는 것도 긍정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인천대 3학년 김정훈씨는 “알랭 드 보통의 ‘잘 깨지는 유리가 사람을 차분하게 만들어 준다’며 여성성에 대해 설명한 것이 인상깊었다”며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앞으로 실제로 사업을 시작했을 때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데 적용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