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실시간 검색어 1위가 탄핵, 2위가 박근혜 탄핵”

  • 등록 2016-10-25 오후 5:37:55

    수정 2016-10-25 오후 5:37:55

심상정 정의당 대표(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5일 현 정권의 비선실세로 지목되는 최순실씨가 대통령 연설문, 국무회의 자료 등을 사전에 입수했다는 정황이 드러난 데 대해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 1위가 탄핵이고 2위는 박근혜 탄핵”이라면서 비판 수위를 높였다.

심 대표는 이날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사과 뒤에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 대통령의 사과는 수용할 수 없다. 뭘 잘못했는지 그래서 뭘 할지에 대한 말이 없다”면서 이 같이 비판했다.

그는 탄핵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국민의 좌절감과 배신감이 크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이라며 “대통령이 이런 상황인식과 동떨어진 사과를 하면서 국민들의 대통령에 대한 불신은 걷잡을 수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순실과 일당을 즉각 송환에서 구속수사하고 최순실, 우병우, 문고리 3인방 등 국기문란자들을 엄중 문책해야 한다”고 다그쳤다. 이어 “대통령이 국민들의 좌절감과 배신감을 생각하면 정말 퇴진에 준하는 각오로 청와대와 내각을 총사퇴시켜 중립내각 구성을 통해 마지막 임기까지 직을 수행하겠다는 진솔한 의지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이런 요구를 끝내 수용하지 않으면 전국민적 퇴진요구에 직면할 것”이라며 “결국 국민은 재판정 포토라인에 선 대통령을 봐야하는 참담한 상황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심 대표는 박 대통령의 사과문에 대해서도 “모처럼 고개를 숙였지만 거짓말로 국민을 철저히 우롱했다”며 “단 7문장으로 쓴 사과문은 여당 대표의 ‘연설문을 쓸 때 친구이야기 들을 수 있다’는 한심한 인식에서 조금도 벗어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