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춥고 부실하단 얘기에 마음 아팠다” 평창 자원봉사자 격려

7일 평창올림픽 선수촌 방문해 자원봉사자 격려
“최소한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 다짐
  • 등록 2018-02-07 오후 4:46:39

    수정 2018-02-07 오후 4:46:39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7일 오후 강원도 평창군 평창올림픽선수촌내 선수촌 플라자를 방문해 자원봉사자들과 셀카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7일 “매우 춥고 부실하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마음이 너무 많이 아팠다”고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김정숙 여사는 이날 오후 강원도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촌을 방문한 자리에서 “추위와 어려움에도 단단히 견뎌내시는 것은 세계인들에게 우리 국민의 자긍심과 나라사랑을 보여주시는 것이라고 잘 알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여사의 이날 방문은 열악한 환경과 처우에도 ‘올림픽’이라는 국가 대사의 성공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 김 여사는 “제가 여러분들에게 위안이 될까 해서 이렇게 오늘 나왔다. 조금 위안과 힘이 됐으면 한다”며 “엄청 잘 해드리진 못해도 최소한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여러분의 활동이 세계인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대회가 끝날 때 이 경험이 보람되고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올림픽 기간 동안 안전하고 즐겁게 세계인이 축제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도록 저도, 여러분도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김 여사는 아울러 “이제 드디어 내일 모레면 평창올림픽이 시작된다. 경기장 주변과 강원도에서 만난 모든 분들이 기대와 활기가 넘치는 것 같다”며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은 우리 국민 모두가 오랫동안 성공을 염원해온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라고 대회의 성공 개최를 강조했다.

이와 관련, “여러분들은 국민 모두의 마음을 대표해 이 자리에 계신 동시에 평창을 세계에 알리는 대한민국의 얼굴”이라면서 “여러분들은 평창올림픽의 또 하나의 종목에 출전하는 선수들이다.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어려운 여건에서도 성공적인 올림픽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위로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