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박성민 사임 설명 들고 받아들여…자진사퇴 없다"

박지원 "이준석, 사형선고 받기 전 물러나야"
  • 등록 2022-06-30 오후 7:48:50

    수정 2022-06-30 오후 8:04:15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자신이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 전 당대표직을 자진 사퇴할 것이라고 관측한 데 대해 “그럴 경우는 없다”며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경북 경주 월성원전의 사용후핵연료 임시저장시설(맥스터)을 방문하기에 앞서 월성원전 홍보관을 찾아 현황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이날 경북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전 원장이 라디오에서 자진사퇴 가능성을 거론한 것과 관련 “사퇴하는 경우는 없다”고 반박했다.

이날 오전 박 전 원장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준석 대표가 대표직은 관둔다고 본다. 험한 사형선고를 받고 죽는 것보다 자기 스스로 물러가서 다시 재기하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이날 오전 당대표 비서실장을 맡았던 박상민 의원이 비서실장직을 사임한 것에 대해 “친윤 그룹의 이준석 고사작전이다. 친윤 비서실장까지 사퇴를 해버렸으면 오동잎 떨어지면 가을이 온 것을 알아야 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박 의원이 비서실장직에서 사퇴한 것을 두고 “어제 박 의원이 울산 지역구에 있다가 제가 포항에 있으니까 와서 얘기를 했다”며 “박 의원의 뜻을 받아들이겠다고 해서 사임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모두 달리면 되지 그들이 감당할 수 없는 방향으로’라고 올린 글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 “아무리 정치적 상황들이 발생하더라도 개혁의 동력을 이어나가야 한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당 지지율 추세나 정부 지지율 추세도 최근 부침을 겪고 있다. 돌파하는 방법은 개혁에 박차를 가하는 것밖에 없다”며 “개혁 방향성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