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감성팔이 그만, 부인과 반성하라" 김용태 비판

  • 등록 2022-01-27 오후 6:50:02

    수정 2022-01-27 오후 6:50:02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이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징역 4년 실형 확정과 관련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감성팔이를 그만하고 부인과 반성하라’라고 밝혔다.

조국 법무부 전 장관과 부인 정경심 동양대 전 교수(사진=연합뉴스, 뉴스1)
김 의원은 27일 자신의 사회연계망서비스(SNS)에 “국민을 속이고 법을 어기며 살았다는 것을 조 전 장관 스스로 아셨을 것”이라며 “조 전 장관 부부의 부정한 부모찬스로 누군가의 자녀는 기회조차 박탈당했고, 그걸 알게 됐다면 억장이 무너졌을 그 자녀의 부모 심정도 생각해주면 안되겠나”고 전했다.

이어 “다른 부처도 아니고 대한민국 법무부 장관이었다”며 “마지막까지 조 정 장관을 믿었던 몇몇 국민들조차 실망시키지 말라”고 했다.

또 “조 전 장관님, 선진국 대한민국이 대선 이후 난폭 후진하게 될까 걱정?”이라며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면 그렇게 될 것이다. 오히려 조 전 장관께서 전진하던 대한민국에 무제한 후진 기어를 장전한 후 대한민국은 무너져 가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의 당선은 당신들의 후진 기어를 전진 기어로 바꾸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더 이상 감성팔지 말고, 부인과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국민께 반성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이날 업무방해, 자본시장법·금융실명법 위반, 사기, 보조금관리법 위반, 증거인멸·증거은닉 교사 등의 혐의로 기소된 정 전 교수에 대해 징역 4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또 정 전 교수의 보석 신청을 기각했다.

이와 관련 조 전 장관은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 저녁은 가족이 모여 따뜻한 밥을 같이 먹을 줄 알았으나, 헛된 희망이 되고 말았다”며 “참으로 고통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나라의 명운을 좌우할 대선에 집중해줏면 감사하겠다”며 “선진국 대한민국이 대선 결과 난폭 후진하게 될까 걱정이 크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미녀 골퍼' 이세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