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정말 열심히 했는데, 민주당 '건수' 잡아"

나경원 전 의원, 전날 봉사활동 망언 논란으로 퇴색에 아쉬움 표현
"저희 정말 열심히했는데, 민주당 건수 잡은 듯 비판"
"본질 아닌 문제보다 재해 복구, 보상에 논의 집중해야"
김성원 의원 실언 외, 현장서 여성 의원 외모 품평 등 민망한 농담 '줄줄이'
  • 등록 2022-08-12 오후 7:24:37

    수정 2022-08-12 오후 10:02:17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민주당이 건수 잡은 듯 비판한다”며 전날 수해 현장 봉사활동에 대해 억울하다는 심경을 전했다.
사진=뉴시스
나 전 의원은 12일 오후 TV조선 ‘뉴스 퍼레이드’와의 스튜디오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동작구가 지역구였던 나 전 의원은 전날 김성원 의원의 망언으로 국민의힘 ‘민폐’가 더 부각된 봉사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나 전 의원은 “사진 잘 나오게 비 왔으면 좋겠다”고 말해 공개 사과까지 한 김 의원 발언에 대해 “적절하지 않았다. 농담처럼 한 얘기라는 말도 있지만 적절치 않다”고 인정했다.

다만 나 전 의원은 자신들의 봉사활동보다 뒷얘기들이 더 공론화되는 상황에 불만도 내비쳤다. 나 전 의원은 “안타까운 것이 정치 현실이, 어떻게 보면 저희 정말 열심히 했다. 그런데 민주당이 소위 건수 잡았다는 식으로 해서 비판을 하는데, 민주당은 그럼 수해현장에 한번 갔느냐 그런 얘기 묻고 싶다”고 말했다. 어찌됐든 당 인사들이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열심히 했는데 실언 하나를 가지고 민주당이 계속 비판을 한다는 것이다.

나 전 의원은 “사실 본질이 아닌 문제(보다), 재해가 왜 났고 앞으로 이런 것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고, 복구는 어떻게 하고, 보상은 어떻게 이루어져야되고 이런 부분에 대한 논의가 집중돼야 한다”며 당 활동 본질에 관심을 가져주기도 요청했다.

이같은 발언은 전날 주호영 비대위원장이 현장에서 김 의원 발언과 관련한 질의에 “큰 줄기를 봐달라”고 말한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YTN캡처
다만 나 전 의원 등의 이같은 호소가 무색하게 전날 현장에서는 김 의원 발언 외에도 당 인사들이 모여 수해지역 지원 자리라는 것을 믿기 힘든 농담을 주고받는 장면이 여럿 카메라에 잡혀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도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당시 영상을 보면 다른 지역구 의원들에게 “거긴 괜찮냐”고 묻자 “우린 소양댐만 안 열면 된다”고 답하는가 하면, “비가 이쁘게 와서(괜찮았다)”는 말도 나온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나 전 의원의 흰머리를 보고 “못본 사이에 나이값을 좀 한다”는 민망한 발언까지 한다. 여성 의원들이 작업용 신발을 신기 위해 사이즈를 찾는 과정에서는 “여성 발이 너무 큰 것도 좀 보기 그렇다”는 남성 의원의 ‘외모 품평’ 발언도 현장에서 나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