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002020)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0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6.1% 증가했다고 1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9.5% 늘어난 1조4041억원, 당기순이익은 74.7% 늘어난 729억원으로 집계됐다. 코오롱의 2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09년 지주사로 전환한 이후 분기 최대치다.
|
자회사의 실적 호조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증가도 이끌었다. 코오롱글로벌은 건설·자동차·상사 부문 등에서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했고, 코오롱인더스트리도 산업자재와 화학 부문에서의 이익 증가세가 이어졌다. 패션 부문의 실적 개선도 두드러졌다.
코오롱 관계자는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올해 슈퍼섬유인 아라미드와 자동차 타이어 핵심 소재인 타이어코드의 증설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수분제어장치와 PEM(고분자전해질막) 등 수소연료전지 핵심소재 개발·생산을 이어가고 있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은 회계기준에 의한 연결 종속회사로 코오롱글로벌·코오롱베니트 등을 두고 있다.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티슈진 등은 연결 종속회사가 아닌 지분 법적용 자회사로만 손익이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