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영접하려고 20분 기다린 권영진 대구시장..사과하라"

  • 등록 2021-03-04 오후 7:53:34

    수정 2021-03-04 오후 10:28:41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구시의회 의원들이 대구검찰청을 찾은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화환을 주면서 환대한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난했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4일 성명서를 통해 “일부 지지자들의 화환 공세나 응원 피켓은 탓할 수 없다. 누구를 좋아하거나 싫어할 자유는 보장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공인의 신분, 그것도 정치적 중립이 요구되는 공무원, 그것도 대구 시민을 대표하는 대구시장의 신분이라면 행위 하나하나에 신중해야 한다”며 “시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준 대구시장은 반성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시장의 본분을 망각한 ‘국민의 한 사람’ 권영진은 이번 기회에 시장직에서 물러나서 서울시민으로 돌아가는 것이 어떠한가”라고도 지적했다.

사진=권영진 대구시장 페이스북
권 시장은 전날 대구검찰청을 방문한 윤 총장을 찾아가 꽃다발과 인사를 건네 눈길을 끌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윤 총장을 환영하는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전하며 “윤석열 검찰총장님의 대구 방문을 환영한다. 헌법과 법치주의를 지키려는 총장님의 노력이 외롭지 않았으면 좋겠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했다.

권 시장은 윤 총장 환대에 대해 “장관들이 오면 대구시장이 만나서 환영하고 하는 건 예의”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민주당의 이진련 대구시의원은 “우리 정부 인사를 맞이해주신 걸 감사하다 해야하나”라며 “꽃다발 들고 기다리셨다가 영접까지… 저는 왜 이리 낯부끄러운지”라고 꼬집었다.

이어 “시장님, 페북에까지 예찬론하실 거 까지야 있겠는가”라며 “대구의 대표 얼굴로 대구 행정부의 수장으로서 품격이 이래서야 되겠나. 버선발 아닌 걸 위안 삼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해시태그로 ‘20분기다리신건안비밀’이라고 남기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