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내내 尹과 각세운 이준석, 언급 가치도 없다"

나경원 "대선 내내 李 때문에 조마조마"
431일만에 일단락 0선 대표 돌풍 ... 권성동은 재신임돼
  • 등록 2022-08-16 오후 6:51:49

    수정 2022-08-16 오후 7:05:53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은 16일 대표직에서 해임된 이준석 전 대표를 겨냥해 “대선·지선 끝나고 진작에 물러나야 됐다. 이 전 대표는 루비콘강을 건넜고 언행에 대해 언급할 필요도 없다”고 질타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 (사진=국회사진기자단)
나경원 전 의원은 이날 SBS 시사프로그램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이 전 대표의 (비대위 전환) 가처분 신청과 경찰수사만 정리되면 당이 안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나 전 의원은 “이 전 대표의 말솜씨는 말장난이 되고 논리는 궤변이 됐다. 너무나 안타깝다”면서도 “대선 내내 이 전 대표 때문에 조마조마 했잖나. 늘 윤 대통령과 각을 세웠지 언제 문재인 정권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해 비판했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지선을 앞두고는 사당화를 본인이 꾀한 부분도 있었다. 오히려 딱 (선거) 끝나고 물러났으면 이런 사달이 안났을 것”이라며 “당시에도 성 비위 관련 측근의 7억 채무 투자각서 사실에 대해 본인이 책임을 져야 될 부분인데 끝내 자리를 버티며 사당화를 꾀한 것이 이런 결과를 낳았다”고 주장했다.

나 전 의원이 언급한 사당화는 이 전 대표가 선거 후 첫 일성으로 출범시킨 혁신위원회를 둘러싼 당내 갈등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이준석 전 대표의 노룩악수 장면
혁신위 갈등은 ‘노룩악수’와 이 전 대표와 배 전 최고위원 간의 최고위 회의 공개충돌로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상호 비난하며 언성을 높이는 모습이 생중계되기도 했다.

한편 나 전 의원은 권성동 원내대표의 재신임 결정에 대해선 “아쉬운 점이 있겠지만, 비대위 꾸리는데 원내대표 선거를 하는 것도 복잡하지 않나”라며 “권 원내대표께서 그동안의 비판에 대해 겸허히 수용할 것은 수용할 필요가 있지 않나”라고 했다.

재신임된 권 원내대표는 “다시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고 어깨가 무겁다”며 말을 아꼈다. 권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재신임되면서 비상대책위원회 당연직 비대위원으로 합류하게 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