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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훈 위원은 28일 서울 중구 이데일리 본사에서 진행된 ‘2021금융소비자대상’ 축사에서 “금융사 입장에선 새 제도 도입이 부담과 규제로 느껴질 수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새 제도는 올해 3월부터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을 말한다.
최 위원은 4차 산업혁명에 따라 금융산업이 큰 변화를 겪고 있다며 금융거래가 편리해지고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나 일반 고객에겐 금융이 복잡해지고 어려워지는 측면도 있다고 했다.
금융당국은 그동안 소비자 보호에 정책역량을 집중해왔다. 그 결과 오랜 논의 끝에 올해부터 금소법이 본격 시행된다. 최 위원은 금소법 시행을 통해 고객의 권익 강화와 신뢰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신뢰회복은 금융혁신과 도약의 발판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최 위원은 “뜻깊은 2021년 금융소비자대상 시상식에 초대해준 곽재선 회장에게 감사드린다”며 “강경훈 심사위원장을 비롯해 심사위원에게도 감사드린다. 수상자에게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