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비오나공주는 임주은…"홍대 여신 같아"

  • 등록 2018-12-10 오전 7:34:47

    수정 2018-12-10 오전 7:34:47

임주은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배우 임주은이 숨겨둔 가창 실력을 뽐냈다.

임주은은 9일 방송된 MBC 예능 ‘복면가왕’에서 녹색 괴물과 1라운드 대결로 ‘습관’ 듀엣 무대를 펼쳤다. 이날 ‘비오나 공주’로 출연한 임주은은 닉네임처럼 아름다운 목소리로 판정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양말 빨리 벗기 개인기로는 소소한 웃음을 선사했다.

김호영은 “화려한 기교 없이 깨끗하게 부르는 느낌이 홍대 여신 같다. 담백하게 부르는 모습이 버스킹 좀 해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고, 한 판정단은 “홍대에서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분들은 조금 더 목소리에 특색이 있다. 특색보다는 덤덤하다. 제가 좋아했던 누나가 무조건 저렇게 불렀다. 사람을 미치게 만드는 음색이다”라고 평했다.

임주은은 키스의 ‘여자이니까’ 솔로 무대로 정체를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그는 자신을 연상케 했던 김구라의 해시태그에 “김구라 선배님이 나를 알고 계실 거라는 생각도 못했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내 이름이 거론될 거라는 생각조차 못했었다. 그래서 이 방송에 대한 호기심이 많이 생겼고, 그만두고 싶은 순간에도 선배님이 저를 직접 보시면 맞춰 주실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버틸 수 있었다”고 말했다.

MC 김성주는 임주은에 대해 “‘복면가왕’을 준비하면서 제작진 에 무려 20곡의 노래 파일을 보내줬다. 역대 출연자 가운데 가장 많은 녹음 파일을 보내줘서 선택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진지하게 임했다”고 알렸고, 임주은은 “제가 전문적으로 노래하는 사람이 아니다 보니까 ‘이 중에 하나는 있겠지’ 하고 열심히 고민했다”며 수줍어 했다.

임주은은 방송 이후 당시 생생한 현장을 담은 메이킹 영상을 게시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그는 “노래에 대한 부담이 있어서 나름 연습도 열심히 하고 준비도 했지만, 막상 무대에 서니 긴장해서 준비한 걸 다 완벽하게 보여드리지 못한 게 아쉽다. 하지만 그래도 무사히 잘 마치고 내려온 것 같아서 다행이다. 즐겁고 행복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05년 드라마 ‘포카라’로 데뷔한 임주은은 뚜렷한 이목구비로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으며, 최근 후너스 엔터테인먼트와 새롭게 전속계약을 맺고 차기작을 준비 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