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연휴를 특별하게"… 추석 기간 ‘동심’(童心) 잡기 나선 교육업계

지루한 귀성길 달래줄 놀이 아이템 '윤선생 스마트랜드' 등 소개
뽀로로 등 인기 애니메이션 등 TV방영까지
  • 등록 2018-09-22 오전 2:00:00

    수정 2018-09-22 오전 2:00:00

윤선생 스마트랜드. (사진=윤선생)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영유아 교육업계가 긴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각종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지루한 귀성·귀경길을 달래줄 휴대용 놀이 아이템부터, 연휴에 집에 있는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놀면서 영어공부도 하는 ‘윤선생 스마트랜드’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의 영유아 놀이형 영어교육 브랜드 ‘윤선생 스마트랜드’는 유아의 성장 발달을 기반으로 설계된 놀이 중심 유아 영어 프로그램이다.

유아 영어에 필요한 맞춤형 활동 콘텐츠들이 담겨 있는 태블릿 PC ‘윤스패드’를 통해 스토리 애니메이션·율동 애니메이션·스토리 e북 등을 활용해 영어를 익힐 수 있다. 특히 이동하는 기차나 자동차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 활동으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귀성길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게 윤선생 측 설명이다.

윤선생 관계자는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토리 애니메이션과 중독성 있는 송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이 한층 더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며 “각 스토리마다 다양한 놀이 활동 콘텐츠가 포함돼 놀면서도 자연스럽게 영어표현을 이해하고 창의성과 협동성 등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교 ‘소떡소떡 이벤트’. (사진=대교)


뽀로로·헬로카봇… 인기 애니메이션 방송


대교어린이TV는 오는 22일~26일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추석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매일 오전 9~11시·오후 5~7시 등 4시간 동안 편성된 특집 프로그램은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했다. ‘뽀로로 극장판’을 비롯해 △쥬라기캅스 △포켓몬스터 극장판 △헬로카봇 △공룡메카드+요괴메카드 등 평소 아이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아울러 대교어린이TV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청자 참여 이벤트인 ‘소떡소떡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석특집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화면에 나오는 일곱 빛깔 무지개 송편 이미지를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두 모으고 소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장난감을 받을 수 있다. 추석특집 프로그램과 이벤트 참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교어린이TV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교어린이TV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즐기고, 재미있는 이벤트에도 참여해 풍성한 선물을 받으며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사진=교원그룹)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학습 떠나요”

교원그룹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오는 22일~26일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에 맞춰 ‘온 가족과 떠나는 체험학습’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참여 인원 4명이 되면 해당 팀을 전담할 체험학습 선생님을 배정해 △경복궁·덕수궁·정동·창덕궁 등 궁궐 기행 체험 △ 뮤지컬 ‘점프’·‘세종, 이도의 꿈’ △국립한글박물관 연계 ‘창의융합 문화 체험’ △국립중앙박물관 한국사 탐방 △국립과천과학관 과학 체험 △청와대 사랑채 등 교과서 여행을 갈 수 있다.

궁궐 기행 체험과 과학체험의 경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운영하는 ‘한가위 문화 여행 주간’ 문화·관광 시설 관련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경복궁·덕수궁·창덕궁은 해당 기간 무료 개방되고, 국립과천과학관의 50%의 입장료 할인이 가능하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한자리에 모인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