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설치자, 사용자, 사용시간, 실행횟수 등 소비자의 사용 정보를 종합(앱 내재가치)한 결과, 가장 크게 성장한 앱은 ‘유튜브’로 1월 1일 4,788점에서 9월 30일에는 5,392점으로 604점이 증가했다. ‘유튜브’는 올 1월 2,880만 명이 이용했으나 9월에는 3,109만 명이 이용했다.
두 번째로 성장폭이 큰 앱은 ‘삼성 페이’로 1월 1일 910점에서 9월 30일에는 1,290점으로 380점이 증가했다. ‘삼성 페이’는 올 1월 682만 명이 이용했으나 9월에는 1,026만 명이 이용했다.
네 번째로 크게 성장한 앱은 ‘카카오페이지’로 1월 1일 698점에서 9월 30일에는 997점으로 299점이 증가했다. ‘카카오페이지’는 올 1월 345만 명이 이용했으나 9월에는 416만 명이 이용했다.
그 뒤를 ‘카카오맵’, ‘당근마켓’, ’넷플릭스’, ’토스’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