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지', DMA '1월의 노래' 선정...데뷔 후 첫 기쁨

  • 등록 2009-02-02 오전 9:27:25

    수정 2009-02-02 오전 10:34:54

▲ 그룹 소녀시대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인기그룹 소녀시대의 ‘지’(Gee)가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이하 DMA)에서 ‘이달의 노래’(Song Of The Month)로 선정됐다.

DMA는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녀시대의 첫 번째 미니앨범 동명 타이틀곡 ‘지’가 이달(1월)의 노래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지난 2008년 2월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드라마 ‘쾌도 홍길동’ 삽입곡 ‘만약에’로 이달의 노래에 선정된 적은 있지만 그룹 차원의 노래가 수상작에 꼽힌 건 데뷔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DMA는 매달 1일에서 말일까지 싸이월드 뮤직숍에서 가장 많은 음원 판매고를 올린 가수와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인 신인 가수를 각각 이 달의 노래상과 이 달의 신인상에 선정해 수상해왔다.

소녀시대는 DMA 측을 통해 “'지’ 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9개월 만의 컴백이라 다시 데뷔하는 것처럼 설레고 떨렸는데 변함없이 저희를 기다려주시고 사랑해주신 팬 여러분들이 계셔서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소녀시대는 지난 5일 발매한 미니앨범 타이틀곡 ‘지’로 지상파 가요프로그램 1위를 석권함은 물론 음원, 음반 판매량에서도 두각을 보이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DMA가 선정한 ‘이달의 신인상’(Rookie Of The Month)은 ‘파라다이스’(Paradise)를 부른 메모리가 차지했다.
 
메모리는 지난 해 11월 발매한 싱글 '쉬 드림드 댓 쉬 워즈 플라잉 라이크 어 버드'(She Was Dreamed That She Was Flying Like A Bird)로 한국의 사라 맥라클란이라 불리며 청량한 목소리로 많은 음악팬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 관련기사 ◀
☞소녀시대, '뮤뱅' 이어 '인기가요'도 3주 연속 정상
☞소녀시대, '지' 패러디 열풍 '후끈'...국악에서 남성버전까지
☞4주만에 '뮤뱅' 출연한 소녀시대, '지'로 1월 통합차트 1위
☞소녀시대, KBS와 갈등 딛고 4주 만에 '뮤뱅' 출연...3곡 스페셜 무대
☞'소녀시대 비하' 웹툰작가, 블로그에 사과..."30대 아저씨라 잘 몰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