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효주·선우선, 뮤토에세이 '러브토닉' 콜라보레이션 합류

  • 등록 2009-06-15 오전 9:45:53

    수정 2009-06-15 오전 9:51:11

▲ 뮤토에세이 앨범 '러브토닉' 재킷

[이데일리 SPN 김은구기자] 배우 한효주와 선우선이 뮤토에세이 앨범 ‘러브토닉’의 콜라보레이션에 동참했다.

콜라보레이션은 ‘공동작업’을 뜻하는 말로 뮤직과 포토, 에세이로 구성된 ‘러브토닉’에서 한효주는 앨범 재킷 커버와 타이틀곡 ‘헤어져’의 뮤직비디오, 앨범 내레이션으로, 선우선은 노래로 각각 참여했다.

‘러브토닉’은 사랑을 떠나보낸 뒤 이별을 받아들이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차례대로 음악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이별하는 날부터 시작해 완전히 마음속에서 떠나보내기까지를 담은 앨범으로 여성듀오 에즈원이 타이틀곡 ‘헤어져’를 불렀으며 드라마 ‘연애시대’ 주제곡을 부른 진호, ‘온에어’ OST에서 신비로운 목소리로 극의 분위기를 더했던 보컬 나비 등 각기 다른 개성의 여성 아티스트들이 한곡씩 노래를 맡았다.

또 에세이 ‘바람이 불어…널 이별해’의 저자 김현희가 작사에 참여해 에세이의 감성을 고스란히 가사로 담아냈고, 김범수의 ‘보고싶다’, 김종국의 ‘사랑스러워’를 작사한 윤사라와 조성모, 서영은, 다비치, FT아일랜드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낸 작사가 이희승, FT아일랜드, 서영은, SG워너비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김재양 등이 한 곡씩 참여했다.

102페이지에 달하는 다이어리 노트 형태로 제작된 앨범은 사랑을 잃어버린 듯한 한효주의 표정이 담긴 화보사진, 김현희 작가의 에세이가 함께 수록돼 있다.

뮤직비디오는 성시경 ‘안녕 나의 사랑’, 지아의 ‘바이올린’, ‘그립습니다’, KCM의 ‘온리 유’(Only You) 등 사진과 영상이 독특한 방식으로 결합된 영상미를 선보였던 여성 포토&뮤직비디오 감독 최시안이 연출을 맡았다.

‘러브토닉’은?15일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뮤직비디오와 함께 전곡 공개 된다.

▶ 관련기사 ◀
☞'4년만의 재회' 이승기·한효주, 연기변신 동반 성공
☞이승기·한효주 '찬란한유산' 무난한 첫출발…16.9%
☞[포토]한효주, '너무 웃어서 얼굴이 아파요~'
☞[포토]한효주-문채원, '손 꼭 붙잡고 입장'
☞한효주, "이승기와 5년만의 연기…반갑고 뿌듯해"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631 서울시 중구 소공로 48 (회현동 2가) 남산센트럴타워 19, 20, 21, 22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김형철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