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 'ECLIPSE' 서사 담은 퍼포먼스 첫 공개

  • 등록 2019-05-23 오전 8:16:49

    수정 2019-05-23 오전 8:16:49

갓세븐 퍼포먼스 (사진=JYP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박현택 기자] 갓세븐이 새 앨범 ‘SPINNING TOP(스피닝 탑)’의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 타이틀곡 ‘ECLIPSE(이클립스)’의 퍼포먼스를 첫 공개한다.

갓세븐은 2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 신곡 ‘ECLIPSE’의 베일에 가려진 퍼포먼스 풀버전을 방송 활동에서 처음 선보인다.

앞서 갓세븐은 22일 오후 7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ECLIPSE’의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안무를 짐작케하는 퍼포먼스 티저 영상 ‘갓세븐 “ECLIPSE” TAPE EDITED VER.(갓세븐 “이클립스” 테이프 에디티드 버전)’을 선공개해 팬들을 설레게 했다.

‘불안’을 ‘빛과 어둠’으로 비유한 신보 ‘SPINNING TOP’은 GOT7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솔함과 깊이감을 더한 ‘더욱 갓세븐다운 앨범’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런가 하면 타이틀곡 ‘ECLIPSE’의 안무는 일부만 공개돼 퍼포먼스 풀버전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압도적 무대 장악력’을 자랑하는 갓세븐은 “타이틀곡 ‘ECLIPSE’는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고난도 안무”라 소개하며 “탄탄한 팀워크를 기반으로 화려하게 펼쳐질 갓세븐의 무대를 기대해달라”고 신곡 퍼포먼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진영은 최근 컴백 인터뷰에서 신곡 ‘ECLIPSE’의 안무에 대해 ‘물 위에 백조’라 비유하며 “쉽고 단순해 보이지만, 많은 디테일이 숨어있고 잠깐도 쉴 수 없는 안무”라 소개하기도 했다. 이어 “힘든 퍼포먼스지만 그만큼 무대 보는 재미를 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완곡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를 다시 한번 당부했다.

갓세븐이 음원을 통해 ‘감정의 깊이’를 퓨처 베이스 기반의 트렌디한 멜로디로 풀어냈다면, 퍼포먼스는 ‘곡에 담긴 서사’를 7명이 합을 맞춘 군무와 예술적이고 섬세한 표현으로 풀어내며 곡의 매력을 배가할 전망이다.

특히 티저에서 공개된 JB와 뱀뱀의 ‘팽이’를 형상화 한, 또 멤버 전원이 ‘ECLIPSE’를 그리는 안무 등 갓세븐이기에 더 돋보이는 퍼포먼스는 아가새(팬덤명)의 갓세븐을 향한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갓세븐은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4일 KBS2 ‘뮤직뱅크’, 25일 MBC ‘쇼! 음악중심’, 26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 첫 주 음악방송 활동에 나선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