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 투어 나선 베일, 카트도로에서 파 세이브…“첫 홀에서 긴장했다”

PGA 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 출전
지난달 축구 은퇴한 뒤 골프 대회 프로암 등 참가
핸디캡은 ‘2’…프로 못지 않은 쇼트게임 선보여
“8만명 이상이 시청하는 축구했지만 골프는 완전 달라” 소감
  • 등록 2023-02-03 오전 9:24:57

    수정 2023-02-03 오후 12:17:27

개러스 베일이 3일 열린 PGA 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 1라운드에서 티 샷을 하고 있다.(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페블베치 프로암(총상금 900만 달러) 아마추어 부문에 출전한 ‘축구 스타’ 개러스 베일(34·웨일스)의 골프 실력이 공개됐다.

베일은 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페블비치의 페블비치 골프 링크스 스파이글래스 힐 코스(파72)에서 프로 선수 조셉 브램릿(미국)과 팀을 이뤄 1라운드를 치렀다. 이들은 7언더파 65타를 합작해 공동 17위를 기록했다. 선두와 5타 차다.

베일은 이날 감탄을 자아내는 플레이를 여러 차례 선보였다. 특히 그린 사이드 카트 도로로 벗어난 볼을 잠시 바라본 뒤, 베일은 웨지를 꺼내 부드러운 어프로치 샷을 시도했다. 그린 가장자리에 정확하게 바운스된 볼이 핀 1.2m 거리에 붙은 게 압권이었다. PGA 투어 공식 소셜 미디어(SNS)에 게재된 이 장면은 벌써 조회수 10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그는 벙커에서도 훌륭한 리커버리 샷으로 파 세이브에 성공하는 등 프로 못지않은 쇼트게임을 선보였다.

베일은 지난달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1958년 이후 64년 만에 조국인 웨일스를 2022 카타르월드컵 본선 무대로 이끌었고, 웨일스 대표팀 주장을 맡아 월드컵 무대를 밟은 뒤 미련없이 그라운드를 떠났다. 그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세계적인 인기 구단 레알 마드리드에서 팀을 5차례나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이끈 스타 플레이어이기도 하다.

베일이 카트도로에서 웨지 샷을 하고 있다.(사진=AFPBBNews)
이후의 행보는 ‘골프광’의 모습 그 자체다. 지난주 샌디에이고 토리파인스에서 열린 파머스 인슈어런스 직전 열린 프로암에 나서 세계 랭킹 3위 존 람(스페인)과 함께 플레이했다. 당시 람은 베일에 대해 “축구와 골프를 둘 다 잘해 불공평하다”는 극찬을 남기기도 했다.

베일의 골프 사랑은 익히 잘 알려져 있다. 그의 집에 3홀짜리 골프 코스가 있다고 전해질 정도다. 이런 골프광적인 모습은 축구 선수 시절에도 논란의 여지를 남겼다. 웨일스가 유로 2020 본선 진출에 성공해 베일이 동료들과 사진을 찍었는데, 이때 베일의 손에는 ‘웨일스. 골프. 마드리드’라고 적힌 웨일스 국기가 들려 있었다. 당시 베일은 골프에 푹 빠져 축구에 최선을 다하지 않는 모습으로 비판 받은 때였기 때문에, 마드리드보다 골프를 앞에 둔 현수막에 팬들은 베일을 향해 반발을 표한 바도 있다.

1989년생으로 34세의 다소 이른 나이에 은퇴한 베일은 골프장에 출몰하고 있다. 베일이 출전한 이 대회는 156명의 아마추어와 156명의 프로가 짝을 지어 명문 코스인 페블비치에서 플레이를 펼친다. 두 명이 각자의 공으로 경기해 더 좋은 스코어를 팀 성적으로 삼는 ‘베스트볼’ 형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미국프로풋볼(NFL) 전설적인 쿼터백 애런 로저스, 코미디언 빌 머레이, 콘돌리자 라이스 전 미국 국무장관 등의 유명 인사들도 대거 참가했다.

베일의 자신의 핸디캡을 ‘2’로 작성해 주최 측에 제출했다. 파72 코스에서 라운드하면 평균 74타를 친다는 의미다. 156명 참가자 중 베일보다 뛰어난 핸디캡을 자랑하는 아마추어 선수는 9명 정도인 것으로 전해진다. 베일과 함께 경기한 브램릿이 이들이 합작한 7언더파 중 4언더파를 기록했으니, 나머지 3언더파는 베일이 책임졌다는 이야기가 된다.

1라운드를 마친 베일은 “첫 번째 홀에서 긴장했다. 나는 TV 생방송으로 8만 명 이상이 시청하는 축구를 했지만 이건 완전히 다른 스포츠다. 첫 번째 페어웨이에서 내 최고의 샷 중 하나를 친 건 행운이었다. 멋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