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책꽂이] 브랜드; 짓다 외

  • 등록 2019-03-20 오전 5:02:30

    수정 2019-03-20 오전 5:02:30

▲브랜드; 짓다(민은정│280쪽│리더스북)

25년간 수많은 히트 브랜드를 탄생시킨 국내 최고의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가 오래도록 살아남는 브랜드 언어전략을 알려준다. 아무리 품질이 좋고 디자인이 뛰어나도 이름이 그저 그렇다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직접 진행했던 32가지 사례를 통해 차별화된 콘셉트 잡는 법, 귀에 꽂히는 브랜드 이름과 슬로건 짓는 법, 인상적인 스토리 개발 노하우 등을 설명했다.

▲플랫폼의 생각법(이승훈│312쪽│한스미디어)

애플 등 세계적인 플랫폼 기업들의 성공전략과 플랫폼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2000년대 중반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실명 기반 SNS 싸이월드에서 사업본부장으로 근무하며 국내 플랫폼 기업의 시작을 함께해왔다. 진정한 플랫폼 기업은 무엇으로 만들어지는지, 플랫폼 기업만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알려준다.

▲교육은 왜 교육하지 않는가(프랭크 푸레디│336쪽│한울엠플러스)

영국의 사회학자가 오늘날 교육의 현실을 진단했다. 저자는 교육이 제대로 작용하기 위한 방안을 교육 그 자체에서 찾는다. 교육이 다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돼 온 여러 사례와 폐해를 비난하고 교육 논쟁의 공허함을 꿰뚫어본다. 고대 그리스인부터 현대의 비평가들에 이르기까지 사상가들의 이론을 바탕으로 학교가 과연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짚었다.

▲굿 프로핏(찰스 G 코크│344쪽│알키)

기업가치 5000배 성장을 달성한 코크인더스트리즈의 회장이 성공전략을 공개했다.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굿 프로핏’(좋은 이익)이야 말로 기업을 성공으로 인도하는 가장 확실한 길이라 단언한다. 굿 프로핏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비전, 도덕성과 재능, 지식프로세스, 결정권, 인센티브 등 5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