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담은 명품…희소성에 소장가치 '쑥'

'프리미엄 아트 콜래보' 제품 출시 잇따라
예술적 감성 더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
  • 등록 2018-09-20 오전 5:30:00

    수정 2018-09-20 오후 5:31:10

로얄 살루트 가면무도회 기프트 패키지.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희소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소장 욕구까지 한번에….

최근 명품 브랜드 업계에 ‘아트 콜래보레이션’ 열풍이 불고 있다. 기존 제품의 가치는 지키되, 예술성을 더해 새로운 아트 작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아트와 만난 명품 브랜드 제품은 희소성뿐 아니라 한정 수량 판매 등 특수성이 더해져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며 “품격을 높여줄 훌륭한 선물로도, 개인 소장용으로도 가치가 뛰어나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럭셔리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로얄 살루트’는 18세기 왕실 가면무도회의 화려함과 신비로움을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 ‘로얄 살루트 21년 가면무도회 기프트 패키지’(Royal Salute 21 year old Masquerade Gift Package)를 출시했다.

그 동안 로얄 살루트는 영국 왕실의 기념비적인 순간을 예술적인 패키지로 탄생시키는 남다른 행보를 이어 왔다. 이번 패키지는 로얄 살루트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한정판 에디션으로, 18세기 영국 런던의 래닐러 플레져 가든(Ranelagh Pleasure Gardens)에서 개최된 호화롭고 특별했던 왕실 가면무도회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당시 가면무도회에 참석한 왕족과 귀족들은 자신들을 신비로운 가면 뒤에 숨겨 화려함과 우아함으로 무도회장을 수놓았다. 영국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필 휠러는 과거 왕실 가면무도회의 아름답고도 신비로웠던 분위기를 패키지에 생동감 넘치게 구현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키며 소장가치를 높였다.

루이비통 ‘함 트렁크’.
한국의 전통 문화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프리미엄 트렁크도 눈에 띈다.

루이비통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서영희 씨와 함께 한국 전통문화를 담아낸 ‘함 트렁크’를 제작해 공개했다. 이번 스페셜 오더 트렁크는 다양한 활동으로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서영희 디렉터의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루이비통만의 노하우와 장인 정신이 더해진 제품이다.

한국에서 다양한 귀중품을 보관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사용된 상자인 ‘함’을 모티브로 삼았다. 특히 루이비통이 한국 고유의 전통 요소가 가미된 스페셜 오더 트렁크를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소장가치가 남다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