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지웅, 악성림프종 진단…“항암치료 시작·치료 전념”

  • 등록 2018-12-12 오후 2:06:28

    수정 2018-12-12 오후 2:06:28

허지웅(사진=허지웅 SNS)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방송인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다.

허지웅은 12일 SNS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붓기와 무기력증이 생긴지 좀 되었는데 미처 큰 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확진까지 이르는 요 몇주 동안 생각이 많았다”고 밝혔다.

지난주부터 항암치료를 시작했다는 그는 “그나마 다행인건 미리 약속된 일정들을 모두 책임지고 마무리할 수 있었다. 마음이 편하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그러면서 “삶이란 버티어 내는 것 외에는 도무지 다른 방도가 없다”면서 “우리 모두 마음 속에 끝까지 지키고 싶은 문장 하나씩을 담고, 함께 버티어 끝까지 살아내자. 이기겠다”는 희망의 메시지로 마무리했다.

소속사 에스팀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허지웅은 얼마 전 몸에 이상 증후를 느껴 병원에 방문, 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당분간 치료에 전념할 예정이다.

허지웅은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아모르파티’에 출연 중이다. 스튜디오 녹화까지 모두 촬영을 마쳤다.

이하 허지웅의 공식입장 전문이다.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혈액암의 종류라고 합니다. 붓기와 무기력증이 생긴지 좀 되었는데 미처 큰 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확진까지 이르는 요 몇 주 동안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미리 약속된 일정들을 모두 책임지고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어제 마지막 촬영까지 마쳤습니다. 마음이 편해요.

지난 주부터 항암치료를 시작했습니다. ‘버티는 삶에 관하여’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함께 버티어 나가자”라는 말을 참 좋아합니다. 삶이란 버티어 내는 것 외에는 도무지 다른 방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모두 마음 속에 끝까지 지키고 싶은 문장 하나씩을 담고, 함께 버티어 끝까지 살아냅시다. 이길게요. 고맙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미녀 골퍼' 이세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