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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 복숭아와 그린황도 복숭아는 생산량이 전체 복숭아의 1%가 채 되지 않고 6월 하순경부터 단 2주 동안만 반짝 맛볼 수 있기 때문에 ‘1%’라는 타이틀이 붙었다.
우선 신비복숭아는 천도와 백도의 각기 다른 두 가지 장점을 하나로 합친 신품종 복숭아다.
표면이 미끈한 천도 복숭아는 ‘털 알러지’ 등 복숭아 털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과일로 알러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출하시기도 복숭아 가운데 가장 빨라 6월 중하순부터 맛볼 수 있다.
이 둘의 장점을 살린 동시에 단점을 없앤 것이 바로 ‘하이브리드형’ 신품종인 신비 복숭아다.
신비복숭아는 천도처럼 겉이 붉고 털이 없으며, 속은 백도처럼 하얗고 부드럽다. 즙 또한 풍부하고 당도 역시도 10~13브릭스 가량으로 높은 편이다.
신품종 조생 황도인 그린황도 복숭아도 마찬가지다.
크게 무모계와 유모계로 나뉘는 복숭아는 무모계인 천도가 6월 중하순에 첫 출하 스타트를 끊는다. 이어 유모계 백도가 장마 직후인 7월 초중순부터 성출하기를 맞는다. 이후 백도가 잦아들 즈음인 8월부터는 황도가 뒤를 이어 받으며 9월까지 판매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최근 새콤달콤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 경향에 따라 복숭아와 자두 수요가 지속 증가세”라며 “이를 고려해 이마트는 지금 이 때만 반짝 맛볼 수 있는 ‘희귀템’ 복숭아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