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그 곡, ‘플래시 댄스’ 마지막 8분에 ‘흠뻑’

동명 영화 원작 뮤지컬로
'왓 어 필링' 등 유명곡에 열정적인 춤 더해
8분간 이어지는 메가믹스가 백미
  • 등록 2019-01-23 오전 6:00:00

    수정 2019-01-23 오전 6:00:00

영화 ‘플래시댄스’의 한장면(사진=창작컴퍼니다 제공)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80년대 추억에 흠뻑 빠져보시라.”

1980년대 흥행한 영화 ‘플래시댄스’가 뮤지컬로 왔다. 영국 웨스트엔드 오리지널팀이 공연하는 뮤지컬 ‘플래시댄스’가 한국 관객을 만난다. 내달 17일까지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상연한다.

‘플래시댄스’를 들여온 배성혁 프로듀서는 22일 일부 장면을 시연한 후 “1980년대를 휩쓸었던 ‘플래시댄스’의 매력을 온전히 녹였다”며 “한국 뮤지컬 시장의 주류가 2030세대라고 하는데 ‘플래시댄스’는 5060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개했다.

‘플래시댄스’는 1983년에 개봉한 동명 영화가 원작이다. 낮에는 용접공이나 밤에는 댄서로 일하며 전문 댄서를 꿈꾸는 알렉스의 성장스토리를 담았다. 사랑의 힘으로 어떤 난관도 헤쳐나갈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열정적인 춤으로 전달한다.

배 프로듀서는 “마이클 잭슨이나 마돈나에의 춤과 노래에 열광했던 이라면 누구나 ‘플래시댄스’에 빠질 수 있을 것”이라며 “나 역시 영국에서 ‘플래시댄스’를 접한 후 학창시절의 추억에 강하게 이끌렸고 한국에 소개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공연하는 ‘플래시댄스’는 영국 현지에서 새롭게 캐스팅했다. 주인공 알렉스와 닉은 샬럿 구찌와 앤디 브라운이 출연한다. 영국에서도 가장 핫하다고 평가하는 남녀를 내세워 뮤지컬 본토의 느낌을 살렸다. 구찌는 영국에서 다수의 뮤지컬에 출연했으며 브라운은 영국의 보이밴드 로슨의 리드싱어 출신이다.

‘플래시댄스’의 매력은 역시 열광적인 춤이다. ‘매니악’ ‘글로리아’ ‘왓 어 필링’ ‘아이 러브 락앤롤’ 등 주요 배경음악은 1980년대 빌보드 차트를 점령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을 뮤지컬에 그대로 녹였다. 주요곡을 믹싱해 8분여간 선보이는 마지막 ‘메가믹스’가 백미다. 제작진 역시 댄싱파티를 콘셉트로 극을 구성해 흥겨움을 더한다.

구찌는 “마지막 곡이자 메가믹스로 이어지는 ‘왓 어 필링’을 출때는 그 현란함에 숨이 가쁘다”며 “힘들지만 내가 살아 있는 댄서임을 느낄 수 있어 가장 애정한다”고 말했다. “관객과 함께 소리지르며 춤출 때 행복함을 느낀다”고도 했다.

‘플래시댄스’는 지난해 7월에 개최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 공식 초청작이자 폐막작으로 공연했다. 당시 대구오페라하우스를 전석 매진시키며 인기를 확인했다.

뮤지컬 ‘플래시댄스’의 한장면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