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 개최..학술 컨퍼런스·잡페어 열려

  • 등록 2018-11-04 오전 10:10:49

    수정 2018-11-04 오전 10:10:49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가 오는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부동산서비스산업진흥법 시행을 기반으로 부동산 산업이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강화 및 일자리 창출과 미래발전을 함깨 모색하는 자리다.

4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 따르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 김경환 전 국토부 차관, 김학규 한국감정원장과 황기현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회장(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 국회의원 등 각계 인사와 부동산산업 종사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동산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6명을 표창하고, 부동산 산업 윤리헌장 선서식이 함께 거행된다. 선서식에서는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윤리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부동산 산업 조성 인식 확립을 다짐한다.

특히 처음으로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서가 수여된다. 국토부는 부동산 산업의 질적 향상과 건전한 시장을 조성하고자 지난 2017년 제정한 부동산서비스산업진흥법에 따라 올해 8월부터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제를 도입하고 있다. 올해는 인증 도입 첫 해인만큼 이번 부동산 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최초 인증사업자 인증서를 수여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그밖에 산업과 학술간 교류를 위한 컨퍼런스, 취업지원 및 정보공유를 위한 잡페어(Job Fair) 등 다채로운 행사가 구성됐다.

학술 컨퍼런스는 △부동산 유통의 현상과 미래 △공시지가 제도와 부동산 산업 △소상공인과 상가임대인의 상생전략 △부동산 서비스 산업의 현재와 미래 △부동산 산업의 새로운 육성분야 발굴을 주제로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발제와 토론이 이뤄진다.

부동산 잡페어는 부동산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를 소개하며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부동산 감정평가, 개발, 임대관리 등 전통적인 부동산 기업과 함께 부동산 투자 신탁, 금융, 정보 등 부동산 서비스 관련 기업 등 70여개 기업이 90여개의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참여한다.

황기현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부동산 산업 시장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사회적 책임과 국민 신뢰도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공인중개사업계뿐만 아니라 부동산 산업 전체가 경쟁력을 갖춰 미래를 앞서나가는 전문 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부동산 컨퍼런스 개요(자료: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